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 특징
     상세 내용
교육 업무 FULL 패키지 담당자 본연의 업무 집중을 위한 교육 기획~운영~보고서 작성 등 일체의 업무 위탁
맞춤형 교육 기획 수요기관의 교육 목적과 니즈에 따른 주제, 커리큘럼, 상세 운영 방안 제안
교육 효과 정량화 측정 성취도 측정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한 교육효과 분석
현업 문제 솔루션 제공 현업에서 주로 당면하는 문제의 해결 방안을 제공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 선택 항목
     기본 선택 항목
교육 형태 온라인 라이브 교육 / 오프라인 집합 교육
교육 장소 온라인(기업홍보연구원 스튜디오 or 수요기관 청사) / 오프라인(수요기관 청사 내부 or 외부)
교육 인원 30인 이하 / 30~100인 / 100인 이상
교육비 납부 방식 주관부서 납부(세금계산서 or 법인카드 or 계약체결) / 개별 납부(세금계산서 or 법인카드)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 핵심 포함 항목
NO 상세 내용
1 수요기관기업의 현황에 기반을 둔 100% 맞춤과정 개발
2 교육 종합기획 제안서 제공(교육 목적, 목표, 커리큘럼, 업무항목 및 담당 구분 등 상세내용 포함)
3 맞춤형 교재(교육 방식 및 대상에 따라 최적형태 제안) 및 교육 관련 참고자료(분석 사례, 실무 TIP 등) 제공
4 교육 결과 보고서 제공 (만족도 조사, 교육 성취도 정량평가, 종합적 정성분석 등 10 페이지 내외)
5 온라인 교육 운영 일체 (온라인 교육 시스템, 장비, 운영인력, 사전테스트, 출석확인 등)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 교육 주제
교육 주제 주요 내용
홍보종합 기업 및 기관의 인지도 제고와 우호인식 확립 방안
공공기관 홍보 공공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홍보담당자의 효과적 홍보 방안
언론홍보 언론, 기자, 뉴스소비자의 분석을 통한 효과적 홍보 방안
보도자료 기획, 단순 보도자료 작성법 및 실습
뉴미디어 전략 채널로서의 SNS 활용 방안 
위기관리 위기 발생시 신속한 수습 및 대응 전략
성과측정 홍보성과 정량화 측정 및 분석 방안
유 튜 브 공식 유튜브 채널의 기획, 운영, 활성화 방안
사진촬영 업무용(언론용, 보고서용) 사진촬영 기법
홍보 콘텐츠 제작 영상, 이미지 등 제작기법 및 심화실습 
사내커뮤니케이션 사보/웹진 등 매체 활성화를 통한 조직문화 개선
* 여러 주제를 혼합한 커리큘럼 구성 가능 *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 주요 업무순서 및 시행기관
NO 주요 업무 시행기관 상세 내용 온라인
  
 
 
수요기관 기업홍보연구원
1 교육 진행 확정   -   1
2  교육 담당자 사전 인터뷰    홍보 특성 및 니즈 확인   1
3 고객사 맞춤 커리큘럼 개발   교육 목적 달성 중심   2~3
4 커리큘럼 협의 및 확정 -   2~3
5 100%맞춤형 교육자료 개발   교육생 수준 및 특성 고려   4~10
6 교육내용 사전 검토 -   11
7 교재 제작   책자형   12~14
8 교육생 확정 및 명단 제공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12~14
9 교재 발송   PDF or 책자   15
10 교육 안내 공지   이메일 15
11 온라인 교육 문의 응대   전화, 이메일, 카톡 15~18
12 교육생별 참여 목적 확인   교육 1~3일 전 조사 (온라인)   15~16
13 교육 시스템 테스트 (운영자)   장비 테스트 16
14 사전 테스트 (교육생)   사용법 안내 (교육 1일 전) 17
15 온라인 교육 시스템 운영   온라인 시스템 운영자 상주 18
16 사전 설문(성취도 평가용)   당일 교육 전 조사 (QR코드)   18
17 강의 진행   온라인 특화 교수법 적용 18
18 사후 설문(성취도 평가용)   당일 교육 후 조사 (QR코드)   18
19 만족도 조사 시행   당일 교육 후 조사 (QR코드)   18
20 출석 확인   ZOOM 접속 기록 19
21 출석자 명단 제출   수료 인원 및 원본 데이터 19
22 만족도, 성취도 분석   -   19
23 교육 결과 보고서 제출   hwp파일   19
과정 문의
   02-6095-6890
이메일 info@pr-edu.co.kr

                 교육 사진



부문별 사례 (공공기관)
     상 세 내 용
교육기관           경기도교육청
과 정 명           정책홍보 미디어트레이닝
교육대상           경기도교육청 대변인실 직원 및 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등 60여 명
교육목적           정책홍보 역량 강화
교육방법           이론 및 사례 강의 / 보도자료 작성 실습 / 분임토의
과정개발           경기도교육청의 홍보 목표 확인 후 SWOT분석.
          대변인실 및 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와의 회의를 통한 상세한 업무 파악 후 부문별 상세 개선방안 제시
교육시간           13시간 (2일)
※ 실제 교육 슬라이드 ※
※ 실제 교육 슬라이드 ※

부문별 사례 (민간기업 / 단체)
     상 세 내 용
교육기관           롯데쇼핑
과 정 명           보도사진 촬영 실무
교육대상           홍보실 직원 10여 명
교육목적           업무용 사진 촬영 역량 강화
교육방법           이론 및 사례 강의 / 현장 촬영 실습 및 피드백
과정개발           해당 기업의 보도자료 첨부 이미지 활용 (개선방안 위주 설명)
          교육 후 지속적인 역량강화를 위한 훈련법 제공
교육시간           8시간
※ 실제 교육 슬라이드 ※
※ 실제 교육 슬라이드 ※

고  객  사 (민간부문)

고  객  사 (공공부문)


부문별 사례 (1:1코칭)
     상 세 내 용 (1) 상 세 내 용 (2)
교육기관           우리은행           OATC
과 정 명           업무용 사진촬영 마스터 (1:1코칭)           보도사진 촬영 실무
교육대상           홍보실 직원 / 1명           홍보팀 직원 / 1명
교육목적           업무용 사진촬영 역량강화           업무용 사진촬영 역량강화
교육방법           이론 및 사례 강의 / 카메라 숙달 훈련 /
          실제 촬영 장소 동행 실습
          이론 및 사례 강의 / 사업장 촬영 연출법 상세 제공 /
          실제 촬영 장소 동행 실습
과정개발           교육생 촬영 이미지의 상세 개선방향 제시 /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반복적 촬영 실습 /
          VIP촬영 후 후보정 실습
          홍보 이미지 확보를 위한 특수 상황 적극 반영 /
          교육생 촬영 이미지의 상세 개선방향 제시 /
          홍보브로슈어용 이미지 후보정 실습
교육시간           50시간 (13일)           14시간 (2일)

교육 특징 비교 (업무용 보도사진 촬영 교육 과정)
    기업홍보연구원 사진 기자 사진 작가 사진 학원
홍보팀 근무 경력
(업무에 대한 깊은 이해)
X X X
교육내용 적합도
(업무용 사진 촬영에 특화)
X X
전문적 강의 능력
(교육생 문제점, 이해도 파악)
X X
특화 교육자료
(출강 기관의 이미지 활용)
X X X
종합적 특징 해당 기관에 적용가능한 연출,
구도, 사진촬영기법 집중 훈련
행사운영, VIP의전 등에
대해 전혀 신경쓰지 않음
독특한 작품세계를
구축하기 위한 촬영
입시 및 취미반 대상

홍보교육  수강후기                                                사진교육  수강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