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 특징  
NO      상세 내용 기대 효과
1 교육 업무
FULL 패키지
교육 업무의 위탁처리
 -
교육 기획서 작성 (교육목적 및 목표 설정, 커리큘럼 구성, 성과측정 계획 수립)
 -
교육 운영 (교육과정 개발, 전문강사 배정, 강의 진행)
 -
교육 결과 보고서 작성 (만족도 조사, 성취도 평가 결과 정량, 정성 평가 분석) 
교육 담당자의 행정력 투입 최소화로
핵심업무 집중가능
2 100%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교육 시행 목적과 참여 대상에 최적화한 과정 개발
 - 교육담당 부서 니즈 확인 : 담당자와 심층 인터뷰 진행
 - 교육생 니즈 확인 : 소수 교육생 심층 인터뷰 및 전 교육생 사전 설문 진행
교육 시행 목적 달성 및
참가 교육생별의 높은 만족도 달성으로
교육 효과 입증
3 교육 효과
정량 측정
교육 효과의 정량 정성 측정 및 분석
 - 정량, 정성 항목의 조사 시행
 - 교육 만족도 조사 시행
 - 교육 성취도 평가 시행
교육을 통한 업무 전문성 강화 수준의
정량 분석을 통한 보고서 작성으로
교육 결과 보고 용이
4 현업 문제
솔루션 제공
교육을 통한 실무적 문제 해결 방안 제공
 - 대표 교육생 심층 인터뷰를 통한 현업의 어려움 파악 후 교육 반영
 - 수요기관의 최근 업무 결과물을 활용한 개선 방안 제시로 실무 적용도 제고
 - 유사 업종의 우수사례 분석 및 실무적용 프로세스 제공
즉시 실무적용이 가능한
효과적 교육으로
신속한 현업문제 해결
5 교육 수료증 수요기관의 필요에 맞춘 수료증 제공
 - 필요 교육명 기입
 - 필요 교육시간 기입
 - 필요 양식으로 제공 : 수요기관 양식으로 제작 가능
교육시간 인정 용이
수료증 발급업무 감소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 선택 항목  
NO      기본 선택 항목  
1 교육 형태 온라인 라이브 교육 / 오프라인 집합 교육 상황에 적절한 교육방식 제안 가능
2 교육 활동 집중 강의 / 실습/ 워크숍 최적 비율 구성
3 교육 장소 온라인(기업홍보연구원 스튜디오 or 수요기관 청사 출장)
오프라인(수요기관 청사 내부 or 외부)
 수요기관 출장의 경우 협의
4 교육 인원 30인 이하 / 30~100인 / 100인 이상 교수법 및 교재 제공 방식 등 협의
5 교육비 납부 방식 일괄납부 (주관부서 납부 : 집체교육 예산 등)
분할납부 (교육생별 납부 : 개인별 교육 예산 등)
전자계산서, 법인카드, 수의계약 등
6 교육 시간 (횟수) 6시간 (1회) 교육시간 조정 및 분할 교육 가능
7 교육 대상 경영진 (임원) / 관리자 (부서장 및 팀장) /
담당자 (홍보부서 직원, 현업 홍보담당자)
대상에 따른 내용 특화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 핵심 포함 항목  
NO 항 목 상세 내용 비 고
1 교육 기획서 교육 종합기획 제안서 제공(교육 목적, 목표, 커리큘럼, 업무항목 및 담당 구분 등 상세내용 포함)  -
2 맞춤형 교재(책자형) 맞춤형 교재(교육 방식, 대상에 따라 최적형태 제안) 및 참고자료(분석 사례, 실무 TIP 등) 제공  -
3 교육 결과 보고서 교육 결과 보고서 제공 (만족도 조사, 교육 성취도 정량평가, 종합적 정성분석 등 10 페이지 내외)  -
4 온라인 교육 운영 온라인 교육 운영 일체 (온라인 교육 시스템, 장비, 운영인력, 사전테스트, 출석확인 등) 온라인 교육 진행시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 선택시 업무 효과  
NO 효 과 주요 내용
1 교육 목적 달성 우리 회사에 딱 맞는 진짜 100% 맞춤 과정 개발 (운영부서, 교육생별 니즈 파악)
2 결과 보고 수월 교육을 통한 직무 전문성 향상 효과의 정량, 정성 분석이 담긴 보고서 제공
3 업무 최소화 교육 관련 행정업무의 대폭적 위탁 진행 (기획서 작성 ~ 교육결과 보고서 작성)
4 교육생의 만족 실무 당면 과제 해결 중심의 교육 구성으로 개별 교육생의 높은 만족도 달성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 교육 주제  
NO 교육 주제 주요 내용
1 공공기관 홍보 공공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홍보담당자의 효과적 홍보 방안
2 홍보종합 기업 및 기관의 인지도 제고와 우호인식 확립 방안
3 언론홍보 언론, 기자, 뉴스소비자의 분석을 통한 효과적 홍보 방안
4 보도자료 기획, 단순 보도자료 작성법 및 실습
5 뉴미디어 전략 채널로서의 SNS 활용 방안 
6 위기관리 위기 발생시 신속한 수습 및 대응 전략
7 성과측정 홍보성과 정량화 측정 및 분석 방안
8 유 튜 브 공식 유튜브 채널의 기획, 운영, 활성화 방안
9 사진촬영 업무용(언론용, 보고서용) 사진촬영 기법
10 홍보 콘텐츠 제작 영상, 이미지 등 제작기법 및 심화실습 
11 사내커뮤니케이션 사보/웹진 등 매체 활성화를 통한 조직문화 개선
* 위의 여러 주제를 혼합한 커리큘럼 구성 가능 *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 주요 업무순서 및 시행기관  
NO 주요 업무 시행기관 상세 내용 진행 일정
수요기관 연구원
1 교육 진행 확정   - 1
2  교육 담당자 사전 인터뷰    수요기관 홍보업무 현황 및 니즈 확인 1
3 수요기관 맞춤 커리큘럼 개발   교육 목적 달성 중심 2~3
4 커리큘럼 협의 및 확정 - 2~3
5 100% 맞춤형 교육자료 개발   교육생 수준 및 특성 고려 4~10
6 교육 내용 사전 검토 - 11
7 교육생별 참여 목적 확인   교육 5~6일 전 조사 (온라인) 12~14
8 교재 제작   책자형 15~16
9 사전 설문(성취도 평가용)   교육 시작 전 조사 18
10 강의 진행   전문강사 강의 18
11 사후 설문(성취도 평가용)   교육 종료 후 조사 18
12 만족도 조사 시행   교육 종료 후 조사 18
13 만족도, 성취도 분석   - 19
14 교육 결과 보고서 제출   hwp파일 19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문의  
   02-6095-6890
이메일 info@pr-edu.co.kr

                 교육 사진



부문별 사례 (공공기관)
     상 세 내 용
교육기관           경기도교육청
과 정 명           정책홍보 미디어트레이닝
교육대상           경기도교육청 대변인실 직원 및 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등 60여 명
교육목적           정책홍보 역량 강화
교육방법           이론 및 사례 강의 / 보도자료 작성 실습 / 분임토의
과정개발           경기도교육청의 홍보 목표 확인 후 SWOT분석.
          대변인실 및 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와의 회의를 통한 상세한 업무 파악 후 부문별 상세 개선방안 제시
교육시간           13시간 (2일)
※ 실제 교육 슬라이드 ※
※ 실제 교육 슬라이드 ※

부문별 사례 (민간기업 / 단체)
     상 세 내 용
교육기관           롯데쇼핑
과 정 명           보도사진 촬영 실무
교육대상           홍보실 직원 10여 명
교육목적           업무용 사진 촬영 역량 강화
교육방법           이론 및 사례 강의 / 현장 촬영 실습 및 피드백
과정개발           해당 기업의 보도자료 첨부 이미지 활용 (개선방안 위주 설명)
          교육 후 지속적인 역량강화를 위한 훈련법 제공
교육시간           8시간
※ 실제 교육 슬라이드 ※
※ 실제 교육 슬라이드 ※

고  객  사 (민간부문)

고  객  사 (공공부문)


부문별 사례 (1:1코칭)
     상 세 내 용 (1) 상 세 내 용 (2)
교육기관           우리은행           OATC
과 정 명           업무용 사진촬영 마스터 (1:1코칭)           보도사진 촬영 실무
교육대상           홍보실 직원 / 1명           홍보팀 직원 / 1명
교육목적           업무용 사진촬영 역량강화           업무용 사진촬영 역량강화
교육방법           이론 및 사례 강의 / 카메라 숙달 훈련 /
          실제 촬영 장소 동행 실습
          이론 및 사례 강의 / 사업장 촬영 연출법 상세 제공 /
          실제 촬영 장소 동행 실습
과정개발           교육생 촬영 이미지의 상세 개선방향 제시 /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반복적 촬영 실습 /
          VIP촬영 후 후보정 실습
          홍보 이미지 확보를 위한 특수 상황 적극 반영 /
          교육생 촬영 이미지의 상세 개선방향 제시 /
          홍보브로슈어용 이미지 후보정 실습
교육시간           50시간 (13일)           14시간 (2일)

교육 특징 비교 (업무용 보도사진 촬영 교육 과정)
    기업홍보연구원 사진 기자 사진 작가 사진 학원
홍보팀 근무 경력
(업무에 대한 깊은 이해)
X X X
교육내용 적합도
(업무용 사진 촬영에 특화)
X X
전문적 강의 능력
(교육생 문제점, 이해도 파악)
X X
특화 교육자료
(출강 기관의 이미지 활용)
X X X
종합적 특징 해당 기관에 적용가능한 연출,
구도, 사진촬영기법 집중 훈련
행사운영, VIP의전 등에
대해 전혀 신경쓰지 않음
독특한 작품세계를
구축하기 위한 촬영
입시 및 취미반 대상

홍보교육  수강후기                                                사진교육  수강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