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교육과의 비교 | ||||||||||||
구 분 | 기업홍보연구원 | 타교육 | ||||||||||
실무 적용도 | 높음 - 실무에 적용하는 실제적인 기술적 방법 제공 - 상세한 실행방법 위주의 교육으로 손쉬운 실무 적용 |
낮음 - 개념 수준의 포괄적 교육 내용 - 피상적 사례 위주 교육으로 실무 적용 어려움 |
||||||||||
교육 주제 | 핵심적 - 실제 현업에서 높은 중요도와 빈도의 주제 선정 |
포괄적 - 중요도와 빈도에 상관없이 주제만 많음 |
||||||||||
수강생 직급과 강의 내용 적합도 |
높음 -실무자로에게 부여된 기획·전략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실무적 실행 방법 위주로 교육 |
낮음 - 임원급에서 필요한 포괄적 개념의 홍보 전략 |
||||||||||
수강 편의성 | 높음 - 2일간의 집중교육 (업무공백이 작아 부담없는 수강) |
낮음 - 4일 이상의 풀타임 교육 (업무공백 큼) - 1~2달 수차례 야간 교육 (번거로움) |
||||||||||
업무능력 향상 수준 | 높음 - 홍보업무 프로세스의 종합적 이해로 업무능력 향상 |
낮음 - 구체적 적용 방법 부재로 업무능력 향상 저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