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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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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신청
과 정 명 - 홍보대행사 실무 담당자 양성과정(실습중심) | ||||||||||||
교육개요 | ||||||||||||
교육기간 | 2일 | 교육시간 | 총 12시간 | |||||||||
교육장소 | 광화문 교육장 / 강남 교육장 | 교육문의 | (02)6095-6890 info@pr-edu.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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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 600,000원/인 | 환급여부 | 비환급 과정 | |||||||||
교육신청 | ▼ 페이지 하단 참조 ▼ | 기타사항 |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 |||||||||
교육일정 | ||||||||||||
구 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광화문 교육장 | ||||||||||||
강남 교육장 | 5-6 | |||||||||||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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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소개 | ||||||||||||
구 분 | 내 용 | |||||||||||
교육목적 | - 홍보대행 용역 업무의 원활하고 전문적인 실행 | |||||||||||
학습목표 | - 홍보대행 업무의 세부
실행 역량 습득 · 작업지시서의 KPI에 기반을 둔 주요 업무 실행법 숙지 · 홍보 실무자의 필수 업무 기법 숙달(반복 실습) - 원청과의 커뮤니케이션 · 업무 방향 협의 및 조율 역량 확보 · 월간 업무 성과 정량화 보고 · 익월 업무 계획 보고 - 홍보대행사의 전문성 부각 주제 및 기법 숙지 · 단위 업무 진행의 목적과 이유 설명을 통한 업무 당위성 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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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특징 | - 뉴미디어 채널의
알고리즘 변화 상황에서의 실질적 대응으로 KPI 달성 - 높은 실무 적용도 (단위 업무별, '시작~끝' 경험 및 단계별 진행상황 이해) · 성공사례를 약간만 수정해 적용해도 큰 효과 발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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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 고객사별 투입 인력
최소화 · 사업 담당자의 주도적 업무 처리로 관리자급의 실무 투입 최소화 - 담당자의 신속한 실무역량 확보 · 신규 혹은 저연차 직원의 핵심적 실무역량 확보를 통한 직무 훈련 기간 단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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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상 | - 홍보대행사
직원 - 매체 및 채널별 직접 실행이 필요한 홍보 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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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 ||||||||||||
교육시간 | 내 용 | |||||||||||
1일차
(6시간) 10:00 ~ 17:00 ----------------- [언론홍보] 10:00 ~ 14:00 [뉴미디어] 14:00 ~ 17:00 |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티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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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보 대행사와 원청의 커뮤니케이션 <홍보대행사의 전문성을 발휘하기> 1.홍보 대행사와 원청간의 인식 차이 - 운영목표 분석 (대행사 / 발주사) 2. 대행사의 전문성 부각 - 지표의 의미 설명 · 손쉬운 달성이 가능한 지표 구별 · 중요한 지표의 선별적 확인 방법 - 효과성 위주의 전략 제시 · 사업 초기 기관 홍보 목적 달성을 위한 전략 제시 - 효율성 위주의 전략 제시 · 사업 후기 원청 담당부서 KPI 달성을 위한 전략 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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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효과적인 홍보채널(언론, 뉴미디어 등) 활용 <사용자 데이터에 기반한 홍보전략 수립> 1. 채널별 특징 비교 - 사용자 의 채널별 인식 - 연령별 홍보채널 활용 - 채널별 사용시간 순위 - 채널특성을 활용한 통합운영 2. 기업특성에 적합한 홍보채널 선정 - 채널 운영 목적 유형에 따른 사례 분석 - 제조, 금융, 공기업, 공공기관, 서비스 등 업계 특성에 기반을 둔 채널 선정 3. 기업 업종과 채널 특성을 고려한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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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 <언론홍보 대행의 시작> 1. 보도자료 기획·취재 실무 2. 보도자료 글쓰기 (포털 검색 결과의 월등한 향상) · 보도자료의 작성법과 상세구성 · 포털 검색 잘되는 보도자료 작성 - 핵심키워드, 연관키워드 발굴의 기술적 기법 - 키워드 반복 횟수 및 상세한 배치 위치 - 검색 최적화 보도자료의 상세 활용 3. 정보의 시각화 · 표 : 복잡하고 방대한 숫자의 시각화 방법 및 사례 · 그래프 : 홍보 메시지를 극명하게 부각하는 유형(막대, 꺽은선, 원형, 누적 등) 선택 가이드 및 사례 · 인포그래픽 : 보도자료 첨부 자료가 언론사의 인포그래픽으로 가공되는 프로세스 및 사례 분석 (사례분석을 통한 보도자료 작성시 無비용 인포그래픽 활용 tip 제시) 4. 시즌&사회 이슈 연계 · 계절 특성 : 기업 홍보 주제와 계절별 관심 주제 연결 방법 및 사례 · 월별 이슈 : 대중 인식에 기반한 주제 연결 방법 및 사례 · 사회 이슈 : 사회적 이슈에 편승해 대중의 관심도를 폭발적으로 끌어올린 사례 심층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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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정 이슈 밀어내기 <부정 이슈 게시물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1. 부정적 게시물 게재시 대응 · 콘텐츠 밀어내기 - 네이버 알고리즘 (키워드 분석, 클러스터링) 대응 tip - A사 사례 심층 분석 (기사 게재 수량 변동 추이 및 시간별 대응 현황 상세) - 기관 및 기업별 적용 상세 제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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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6시간) 10:00 ~ 17:00 ------------------ [뉴미디어] 10:00 ~ 17:00 |
■ 기업 및 기관 SNS채널의 존재 이유 <기관 업종 특성에 따른 세부 전략 수립> 1. SNS채널 필요성 - 사용자 측성 확인 (모바일 디바이스) 2. SNS채널 운영 목적 - 브랜드 인지도 제고, 인식 개선, 제품 수명 연장, 친밀한 고객 접점 마련 3. SNS채널 영역 및 주요 변화 양상 - 게시물 형태 / 플랫폼, 연결 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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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미디어 채널별 특징에 따른 효과적 운영 방법 및 사례 <업종에 따른 뉴미디어 메인 채널 선정하기> 1. 채널별(Y, B, F, I, T 등) - 계정 컨셉 설정 / 콘텐츠 기획 / KPI - 콘텐츠 제작 주제 - 타 채널과 대별되는 특징 - 운영 목적에 따른 성공 사례 (조조업, 공공, 공기업, 교육기관, 항공사, 인플루언서, 개인-직원 등) 2. 채널 믹스 방법 및 성공 사례 - 동일 콘텐츠를 채널별 특성에 맞춰 개별 가공해 게시 - B사 사례 심층 분석 (특정 콘텐츠를 채널 맞춰 가공한 사례와 그 반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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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인 채널 선정과 서브채널 관리 <한정된 자원으로 최대의 성과 창출과 보고> 1. 메인 SNS채널 선정 - 원청의 기관성격에 따른 메인 SNS채널 선정 기준 2. 서브 SNS채널 관리 - 메인 SNS채널 콘텐츠 미러링과 채널 특성 반영 기법 - SNS채널 특성에 따른 서브 콘텐츠 개발 및 적용 기법 (업무 시간 투입 최소화 중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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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미디어 채널별 최적화 콘텐츠 제작 기법 <최소한의 자원투입으로 최대의 효과 창출하기> 1. You Tube - 유트브스튜디오 분석을 통한 대폭적 조회수 증가 방안 - 정량 지표를 활용한 고객사 보고 및 기획 제안 2. facebook - 공공/민간, B2B/B2C 분류에 따른 채널 집중 여부 분석 - 채널 지속 운영시의 KPI 재설정과 고객사 설득 방안 3. Instagram - 인구특성에 따른 중점 채널 선정 기준 확인 - 급변하고 있는 대중의 인스타그램 사용 형태에 기반을 둔 전략 수정과 고객사 설득 방안 4. Blog -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 대응 상세 - 키워드 발굴, 발굴 키워드 포스팅 적용 - 이미지 및 영상 활용 세부 기법 - 네이버 판 폐지 대응 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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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NS와 저작권 <콘텐츠 제작 시 저작권 위반 사전 방지 및 발생시 책임 최소화하기> 1. 저작권의 이해 2. 저작권 침해 예방 - 이미지, 영상, 음원, 초상권 3. 폰트(서체) 저작권 위반 공문 대응 상세 - 실무적 대응 - 법 규정에 따른 대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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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NS KPI 설정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는 KPI설정하기> 1. SNS 담당자의 KPI 설정 가이드 - 정량적 항목 : 어렵지 않게 달성 가능한 지표 선정 - 정성적 항목 : 상관관계를 적용한 정량화 평가 지표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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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미디어와 언론홍보의 시너지 창출 <매체 믹스로 홍보 효과와 대행사의 전문성 부각하기> 1. SNS채널과 언론의 매체 특성 비교 2. 상호 보완적인 콘텐츠 기획 3. SNS + 언론 활용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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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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