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정 명  -  홍보대행사 실무 담당자 양성과정(실습중심)      
교육개요
교육기간 2일 교육시간 총 12시간
교육장소 광화문 교육장 / 강남 교육장 교육문의 (02)6095-6890
info@pr-edu.co.kr
교육비 600,000원/인 환급여부 비환급 과정
교육신청           ▼ 페이지 하단 참조 기타사항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교육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광화문 교육장                        
강남 교육장   5-6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교육소개
             
교육목적  - 홍보대행 용역 업무의 원활하고 전문적인 실행
학습목표  - 홍보대행 업무의 세부 실행 역량 습득
    · 작업지시서의 KPI에 기반을 둔 주요 업무 실행법 숙지
    · 홍보 실무자의 필수 업무 기법 숙달(반복 실습)

 
​- 원청과의 커뮤니케이션
    · 업무 방향 협의 및 조율 역량 확보
    · 월간 업무 성과 정량화 보고
    · 익월 업무 계획 보고

 - 홍보대행사의 전문성 부각 주제 및 기법 숙지
    · 단위 업무 진행의 목적과 이유 설명을 통한 업무 당위성 확보
교육특징  - 뉴미디어 채널의 알고리즘 변화 상황에서의 실질적 대응으로 KPI 달성
 - 높은 실무 적용도 (단위 업무별, '시작~끝' 경험 및 단계별 진행상황 이해)
   · 성공사례를 약간만 수정해 적용해도 큰 효과 발생
기대효과  - 고객사별 투입 인력 최소화
    · 사업 담당자의 주도적 업무 처리로 관리자급의 실무 투입 최소화

 - 담당자의 신속한 실무역량 확보
    ·
신규 혹은 저연차 직원의 핵심적 실무역량 확보를 통한 직무 훈련 기간 단축
교육대상  - 홍보대행사 직원
 - 매체 및 채널별 직접 실행이 필요한 홍보 담당자
커리큘럼
교육시간        
1일차 (6시간)
10:00 ~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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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홍보]
10:00 ~ 14:00



[뉴미디어]
14:00 ~ 17:00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티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홍보 대행사와 원청의 커뮤니케이션
   <홍보대행사의 전문성을 발휘하기>

    1.홍보 대행사와 원청간의 인식 차이
      - 운영목표 분석 (대행사 / 발주사)

    2. 대행사의 전문성 부각
      - 지표의 의미 설명
        · 손쉬운 달성이 가능한 지표 구별
        · 중요한 지표의 선별적 확인 방법
      - 효과성 위주의 전략 제시
        · 사업 초기 기관 홍보 목적 달성을 위한 전략 제시
      - 효율성 위주의 전략 제시
        · 사업 후기 원청 담당부서 KPI 달성을 위한 전략 제시

■ 효과적인 홍보채널(언론, 뉴미디어 등) 활용
   <사용자 데이터에 기반한 홍보전략 수립>

    1. 채널별 특징 비교
      - 사용자 의 채널별 인식
      - 연령별 홍보채널 활용
      - 채널별 사용시간 순위

      - 채널특성을 활용한 통합운영

    2. 기업특성에 적합한 홍보채널 선정
      - 채널 운영 목적 유형에 따른 사례 분석
      - 제조, 금융, 공기업, 공공기관, 서비스 등 업계 특성에 기반을 둔 채널 선정

    3. 기업 업종과 채널 특성을 고려한 활용

■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
   <언론홍보 대행의 시작>

    1. 보도자료 기획·취재 실무

    2. 보도자료 글쓰기 (포털 검색 결과의 월등한 향상)
      · 보도자료의 작성법과 상세구성
      · 포털 검색 잘되는 보도자료 작성
        - 핵심키워드, 연관키워드 발굴의 기술적 기법
        - 키워드 반복 횟수 및 상세한 배치 위치
        - 검색 최적화 보도자료의 상세 활용

    3. 정보의 시각화
      · 표 : 복잡하고 방대한 숫자의 시각화 방법 및 사례
      · 그래프 : 홍보 메시지를 극명하게 부각하는 유형(막대, 꺽은선, 원형, 누적 등) 선택 가이드 및 사례
      · 인포그래픽 : 보도자료 첨부 자료가 언론사의 인포그래픽으로 가공되는 프로세스 및 사례 분석
                          (사례분석을 통한 보도자료 작성시 無비용 인포그래픽 활용 tip 제시)

     4. 시즌&사회 이슈 연계
      · 계절 특성 : 기업 홍보 주제와 계절별 관심 주제 연결 방법 및 사례
      · 월별 이슈 : 대중 인식에 기반한 주제 연결 방법 및 사례
      · 사회 이슈 : 사회적 이슈에 편승해 대중의 관심도를 폭발적으로 끌어올린 사례 심층분석

■ 부정 이슈 밀어내기
   <부정 이슈 게시물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1. 부정적 게시물 게재시 대응
      · 콘텐츠 밀어내기
        - 네이버 알고리즘 (키워드 분석, 클러스터링) 대응 tip
        - A사 사례 심층 분석 (기사 게재 수량 변동 추이 및 시간별 대응 현황 상세)
        - 기관 및 기업별 적용 상세 제안
2일차 (6시간)
10:00 ~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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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미디어]
10:00 ~ 17:00

기업 및 기관 SNS채널의 존재 이유
   <기관 업종 특성에 따른 세부 전략 수립>

    1. SNS채널 필요성
      - 사용자 측성 확인 (모바일 디바이스)

    2. SNS채널 운영 목적
      - 브랜드 인지도 제고, 인식 개선, 제품 수명 연장, 친밀한 고객 접점 마련

    3. SNS채널 영역 및 주요 변화 양상
      - 게시물 형태 / 플랫폼, 연결 형태

■ 뉴미디어 채널별 특징에 따른 효과적 운영 방법 및 사례
   <업종에 따른 뉴미디어 메인 채널 선정하기>

    1. 채널별(Y, B, F, I, T 등)
      - 계정 컨셉 설정 / 콘텐츠 기획 / KPI
      - 콘텐츠 제작 주제
      - 타 채널과 대별되는 특징
      - 운영 목적에 따른 성공 사례
        (조조업, 공공, 공기업, 교육기관, 항공사, 인플루언서, 개인-직원 등)

    2. 채널 믹스 방법 및 성공 사례
      - 동일 콘텐츠를 채널별 특성에 맞춰 개별 가공해 게시
      - B사 사례 심층 분석
        (특정 콘텐츠를 채널 맞춰 가공한 사례와 그 반향)

■ 메인 채널 선정과 서브채널 관리
   <한정된 자원으로 최대의 성과 창출과 보고>
    1. 메인 SNS채널 선정
      - 원청의 기관성격에 따른 메인 SNS채널 선정 기준

    2. 서브 SNS채널 관리
      - 메인 SNS채널 콘텐츠 미러링과 채널 특성 반영 기법
      - SNS채널 특성에 따른 서브 콘텐츠 개발 및 적용 기법
        (업무 시간 투입 최소화 중심)

■ 뉴미디어 채널별 최적화 콘텐츠 제작 기법
   <최소한의 자원투입으로 최대의 효과 창출하기>

    1. You Tube
      - 유트브스튜디오 분석을 통한 대폭적 조회수 증가 방안
      - 정량 지표를 활용한 고객사 보고 및 기획 제안

    2. facebook
      - 공공/민간, B2B/B2C 분류에 따른 채널 집중 여부 분석
      - 채널 지속 운영시의 KPI 재설정과 고객사 설득 방안

    3. Instagram
      - 인구특성에 따른 중점 채널 선정 기준 확인
      - 급변하고 있는 대중의 인스타그램 사용 형태에 기반을 둔 전략 수정과 고객사 설득 방안

    4. Blog
      -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 대응 상세
      - 키워드 발굴, 발굴 키워드 포스팅 적용
      - 이미지 및 영상 활용 세부 기법
      - 네이버 판 폐지 대응 전략

■ SNS와 저작권
   <콘텐츠 제작 시 저작권 위반 사전 방지 및 발생시 책임 최소화하기>

    1. 저작권의 이해

    2. 저작권 침해 예방
      - 이미지, 영상, 음원, 초상권

    3. 폰트(서체) 저작권 위반 공문 대응 상세
      - 실무적 대응
      - 법 규정에 따른 대응

■ SNS KPI 설정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는 KPI설정하기>

    1. SNS 담당자의 KPI 설정 가이드
      - 정량적 항목 : 어렵지 않게 달성 가능한 지표 선정
      - 정성적 항목 : 상관관계를 적용한 정량화 평가 지표 개발

■ 뉴미디어와 언론홍보의 시너지 창출
   <매체 믹스로 홍보 효과와 대행사의 전문성 부각하기>

    1. SNS채널과 언론의 매체 특성 비교

    2. 상호 보완적인 콘텐츠 기획
 
    3. SNS + 언론 활용 사례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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