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정 명  -  대학∙교 학령인구 감소 극복 홍보전략 수립 및 실행
교육개요
교육기간 1일 교육시간 총 6시간
교육장소 강남 교육장 교육문의 (02)6095-6890
info@pr-edu.co.kr
교육비 550,000원(VAT별도) 환급여부 비환급 과정
교육신청           ▼ 페이지 하단 참조 기타사항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교육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광화문 교육장                        
강남 교육장       12     12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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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소개
             
교육목적  -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미달 사태를 방지하는 전략적 홍보 역량 확보
학습목표  - 신입생 모집 홍보에 특화한 홍보 전략 수립 및 실행 방안 습득
 - 신속하고 효과적인 홍보 성과 개선 프로세스(기획 보고서, 조사양식 제공) 구축
교육특징  - 홍보를 통한 신입생 확보가 필요한 대학∙교를 위한 과정
 - '신입생 모집 홍보 전략 보고서' hwp파일 제공
 - 기존 연구용역 보고서, 홍보대행사 활용 방법 제시
 - 외국인 유학생 모집 홍보 방안 제시
기대효과  - 저비용 고효율 신입생 유치 홍보로 22년도 입시 경쟁률 상향
 - '보고서'의 활용으로 실무 부서의 홍보 방향성 정립 용이
교육대상  - 학령인구 감소 대응이 필요한 대학/대학교 전략, 홍보 담당자
 - 홍보 전략 및 실행 방안 수립이 필요한 대학/대학교 기획부서, 홍보부서 담당자
커리큘럼
교육시간        
1일차 (6H)
10:30 ~ 17:30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자기소개 및 커피 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효과적 대학 신입생 모집 홍보 전략
  1. 범용적 홍보 전략
  2. 학교별 특성 반영 방법
  3. 본 교육 실무 적용 방법 
■ 대학 홍보 목표 재정립
  1.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대학의 경쟁 변화 추이와 전망
  2. 기존 홍보 전략의 문제점
  3. 홍보 목표의 재설정
     - '미달' 사태 방지, 단기적(22년 모집) 성과
■ 대학간 경쟁 현황 분석을 통한 비교우위 확보
  1. 경쟁 대학 압도 기법
    - 항목별(동일권역, 동일점수대, 동일 학과) 우위 점유
  2. 경쟁 대학 분석
    - 동일 점수대 : 배치표 분석
    - 동일 권역 : 인근 학교 분석
    - 입학생(현 1학년) 설문
(설문양식 파일 및 분석 노하우 제공)
■ 경쟁 대학 대비 비교우위 확보 전략
  1. 대학 교육 서비스의 특징
    - 정량화 어려움 (A대학, B대학 절대 비교 불가)
  2. 교육 서비스 특징에 기반한 비교우위 확보
    - 정성적 비교 특징
     
∙ 인지도 부분 : 신입생의 선택지 포함 확률 제고
      ∙ 인식 부분 : 고려 학교 중 채택 확률 제고
    - 정성적 특징 활용 상세
      ∙ 인지도 부분 : 반복적 정보 제공 (단순노출효과)
      ∙ 인식 부분 : 특정 메시지의 다양한 버전 제공 (확증편향)
■ 신입생 학교 선택 의사결정 방식의 활용
  1. 의사결정 흐름 분석
  2. 의사결정 단계별 메시지 전달
  3. 결정 관계자별 메시지 개발
    - 학생 : 대학생활과 전공 - 정성, 비공식 자료
    - 교사 : 학교별 특징 비교 분석 - 정량, 공식 자료
    - 부모 : 합격 가능성 - 정성, 공식 자료
  4. 관계자별 홍보 메시지 침투 전략
■ '22년 신입생 모집 성공 전략
  1. 타겟 설정과 세분화
    - 학생, 진학 상담교사, 학부모
  2. 매체 선정 (타겟별)
    - 지역언론, 뉴미디어(유튜브, 틱톡, 블로그), 홈페이지(학과소개)
  3. 메시지 개발
    - 인지도 제고 혹은 인식개선 목적에 따른 타겟∙매체 복합 고려
  4. 콘텐츠 배포
    - 인지도 제고 : 반복적 노출 최대화
    - 인식 확립 : 타겟에 따른 맞춤 메시지 개발  
■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홍보 전략
  1. 타겟 설정과 세분화
    - 중국, 베트남, 몽골 등
  2. 매체 선정 (타겟별)
    - 외국인 유학생 유치 목표 국가별 선호 채널 선정
  3. 메시지 개발
    - 학생의 숨겨진 니즈 언급, 학교 특화, 방역 안전 등 개발
■ 기획서 제공 : 신입생 모집 전략 및 실행 계획
  1. 기획서 내용 상세 설명
  2. 교육생 학교 현황 적용법
  3. 기획서 최적화 및 실무 적용상세
■ 기 확보자원의 효과적 활용
  1. 홍보 대행사
      ∙ 계약 범위 내 업무 방향 조정
      ∙ 필수적 업무 조정 항목 안내
  2. 연구용역 보고서
      ∙ 용역보고서의 업무 적용 어려움 개선
      ∙ 용역보고서의 주요 항목 실무 적용도 개선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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