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정 명  -  국방정책 홍보 역량 강화 연수
교육개요
교육기간 2일 교육시간 총 10시간
교육장소 광화문 교육장 / 강남 교육장 교육문의 (02)6095-6890
info@pr-edu.co.kr
교육비 600,000원(VAT 면세) 환급여부 비환급 과정
교육신청           ▼ 페이지 하단 참조 기타사항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특이사항         소속기관 제출용 교육 참가(요청, 확인) 공문 발급 - 교육생 요청시
교육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광화문 교육장                      
강 남 교육장 22-23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교육소개
             
교육목적  - 효과적 국방정책 홍보를 위한 담당자의 실무역량 강화
학습목표  - 국방정책 홍보 실무자의 최신 정책홍보 트렌드 이해와 실무역량 강화를 통한 홍보 전문가 양성
교육특징  - 국방부 대변인실 '미디어 트레이닝(2019~2022) 연수(기본,필수,뉴미디어 과정) 강사의 강의
 - 국방부 정책홍보 실무자에 특화된 맞춤 커리큘럼
 - 현업에서 즉시 적용이 가능한 실질적 방법론 제시
 - 교육종료 후에도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1:1 네트워킹 세션 진행
기대효과  - 국방정책 사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홍보 능력 향상
 - 국방부 쟁점과 위기 상황 인지능력 향상 및 유형 별 위기 대응 능력 향상
교육대상  - 국방부 대변인실 부서원, 국방부 사업부서원, 3군 본부(정훈, 공보), 국방부 산하기관 홍보담당자 
커리큘럼
교육시간        
1일차 (5H)
11:00 ~ 17:00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공동 점심식사 및 커피 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국방정책 홍보의 이해 <국방정책과 일반정책 홍보의 명확한 차이 및 부문별 필요성 차이 인식>

    1. 일반 정책홍보와 국방정책홍보의 차이점
      · 대별되는 차이점에 기반을 둔 명확한 홍보 목표 설정
      
    2. 홍보 이론 및 유형
      · 국방정책홍보에 효과적인 홍보 이론 및 활용방법

    3. 최근 홍보 트렌드
      · 정책홍보 이슈 및 트렌드 분석

■ 국방정책 홍보의 주요 채널 상세 분석
    1. 파급 효과에 따른 분석

    2. 정책 유형에 따른 분석

    3. 타겟 유형에 따른 분석

■ 외곡되지 않는 언론홍보 기법
    1. 정책 정보의 시각화 (공공부문 적용 사례)
      · 표 : 숫자의 시각화 방법 및 사례
      · 그래프 : 홍보 메시지를 극명하게 부각하는 유형 선택 가이드 및 사례
      · 인포그래픽 : 언론사의 인포그래픽으로 가공되는 프로세스 및 사례 분석


■ 보도자료 게재율 제고 <단순 정보 보도자료로 기획기사 만큼 게재 시키기>
    1. 국방관련 주제로 대중의 관심을 끄는 법 (위험성 없이)
                          

■ 국방정책 메시지를 부각하는 보도자료 기획, 작성
    1. 보도자료 기획·취재 실무
      ·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목적은 무엇인가?
      · 기사 작성을 위한 기획, 취재 프로세스
      · 100% 게재되는 소재 발굴
      · 첨부사진 및 통계(숫자)를 가공한 활용
      · 핵심 메시지를 사내 데이터로 효과적으로 뒷받침 하는 법

    2. 보도자료 글쓰기 (포털 검색 결과의 월등한 향상)
      · 보도자료 글과 일반 글의 차이
      · 보도자료의 작성법과 상세구성
        - 주제를 부각하는 제목(키워드)뽑는 법
        - 효과적인 리드문 작성 원칙
      · 보도자료 주제 부각
     3. 포털 검색 잘되는 보도자료 작성
      · 검색 최적화 보도자료의 상세 활용 

■ 국방정책 홍보에 효과적인 SNS채널 활용

    1. 채널별 특징 비교
      - 사용자 의 채널별 인식
         · Blog - 뉴스 등 획득
         · facebook - 지인과 교류
         · Instagram - 지인과 교류
         · You Tube - 흥미 콘텐츠 획득
      - 연령별 SNS 채널 활용
      - 채널별 사용시간 순위
      - 채널특성을 활용한 통합운영
    2. 국방정책 유형별 적합한 SNS채널 선정
      - 채널 운영 목적 유형에 따른 사례 분석
         · 정보전달 / 상호소통 / KPI달성        
    3. 채널 특성을 고려한 활용
    4. SNS채널 성공 3원칙
      - 니즈파악 / 웣천소스 가공 / 솔루션 제시
    5. 주제 유형에 따른 운영 TIP
      - 물리적 크기
      - 지속성
2일차(5H)
10:00 ~ 16:00

■ 전략적 측면에서의 뉴미디어채널 활용
    1. 종합적 국방정책 홍보 채널 중 뉴미디어의 역할
      · 채널별(언론, 뉴미디어 등) 담당 영역 설정
      · 영역에 따른 메시지 분류
      · 메시지 경중에 따른 수용도 제고 방안
 
■ 홍보 콘텐츠 제작과 저작권
    1. 저작권의 이해
    2. 저작권 침해 예방
      - 부문(이미지, 영상, 음원,서체)별 저작권 침해 사전 예방법
    3. 저작권 분쟁 발생시 대응방법 상세 

■ 오프라인 홍보와 온라인 홍보 채널의 시너지 창출
    1. 오프라인 홍보 채널과 온라인 홍보 채널의 특성 비교
    2. 상호 보완적인 콘텐츠 기획

■ 업무 사진 촬영
    1. 상황별 보도사진 촬영기법
      · 보도사진(언론 배포용)
      · 내부 행사 사진(시무식, MOU, 기념식 등)
      · 외부 행사 사진(기관장 및 직원 돋보이게 하는 방법)
      · 홈페이지·사보 사진(보도용과 다른 접근)

    2. 보도자료용 이미지 첨부시 원칙
      · 이메일 발송시 필수 조건
        - 기자에게 배포할 때 기본적으로 갖춰야하는 메일 형식 및 파일 첨부 방법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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