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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교육과정
- 홍보담당자 실무역량 Level Up
- 홍보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 홍보담당자 현업 분석/자문
- 언론홍보 실무역량 Level Up
- 언론홍보 역량강화 워크숍
- 언론홍보 현업 분석/자문
- 보도자료 작성 역량 Level Up
- 보도자료 작성 역량강화 워크숍
- 보도자료 현업문제 분석/자문
- SNS홍보 실무역량 Level Up
- SNS홍보 역량강화 워크숍
- SNS홍보 현업 분석/자문
- 사보/웹진 실무역량 Level Up
- 사보/웹진 역량강화 워크숍
- 사보/웹진 현업 분석/자문
- 위기관리 실무역량 Level Up
- 위기관리 역량강화 워크숍
- 위기관리 현업 분석/자문
- 보도사진 촬영 역량 Level Up
- 보도사진 촬영 워크숍
- 관리자 홍보 트렌트 워크숍
- 홍보기법 실무적용 워크숍
- 공공정책 홍보 역량 Level Up
- 공공정책 홍보 종합 분석/자문
-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Level Up
-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워크숍
-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분석/자문
- 유튜브 기획 실무역량 Level Up
- 유튜브 기획 역량강화 워크숍
- 유튜브 기획 현업 분석/자문
- 도서관 홍보 역량 강화 연수
- 스타트업 언론홍보 Level Up
- 홍보대행사 실무교육
- 교육청 홍보 실무역량 강화 연수
- 국방정책 홍보 역량 강화 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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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신청
과 정 명 - 국방정책 홍보 역량 강화 연수 | ||||||||||||
교육개요 | ||||||||||||
교육기간 | 2일 | 교육시간 | 총 10시간 | |||||||||
교육장소 | 광화문 교육장 / 강남 교육장 | 교육문의 | (02)6095-6890 info@pr-edu.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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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 600,000원(VAT 면세) | 환급여부 | 비환급 과정 | |||||||||
교육신청 | ▼ 페이지 하단 참조 ▼ | 기타사항 |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 |||||||||
특이사항 | 소속기관 제출용 교육 참가(요청, 확인) 공문 발급 - 교육생 요청시 | |||||||||||
교육일정 | ||||||||||||
구 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광화문 교육장 | ||||||||||||
강 남 교육장 | 22-23 | |||||||||||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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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소개 | ||||||||||||
구 분 | 내 용 | |||||||||||
교육목적 | - 효과적 국방정책 홍보를 위한 담당자의 실무역량 강화 | |||||||||||
학습목표 | - 국방정책 홍보 실무자의 최신 정책홍보 트렌드 이해와 실무역량 강화를 통한 홍보 전문가 양성 | |||||||||||
교육특징 | - 국방부 대변인실 '미디어 트레이닝(2019~2022) 연수(기본,필수,뉴미디어 과정) 강사의 강의 - 국방부 정책홍보 실무자에 특화된 맞춤 커리큘럼 - 현업에서 즉시 적용이 가능한 실질적 방법론 제시 - 교육종료 후에도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1:1 네트워킹 세션 진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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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 국방정책 사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홍보 능력
향상 - 국방부 쟁점과 위기 상황 인지능력 향상 및 유형 별 위기 대응 능력 향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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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상 | - 국방부 대변인실 부서원, 국방부 사업부서원, 3군 본부(정훈, 공보), 국방부 산하기관 홍보담당자 | |||||||||||
커리큘럼 | ||||||||||||
교육시간 | 내 용 | |||||||||||
1일차
(5H) 11:00 ~ 17:00 |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공동 점심식사 및 커피 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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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방정책 홍보의 이해 <국방정책과 일반정책 홍보의 명확한 차이 및 부문별 필요성 차이 인식> 1. 일반 정책홍보와 국방정책홍보의 차이점 · 대별되는 차이점에 기반을 둔 명확한 홍보 목표 설정 2. 홍보 이론 및 유형 · 국방정책홍보에 효과적인 홍보 이론 및 활용방법 3. 최근 홍보 트렌드 · 정책홍보 이슈 및 트렌드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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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방정책 홍보의 주요 채널 상세 분석 1. 파급 효과에 따른 분석 2. 정책 유형에 따른 분석 3. 타겟 유형에 따른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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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곡되지 않는 언론홍보 기법 1. 정책 정보의 시각화 (공공부문 적용 사례) · 표 : 숫자의 시각화 방법 및 사례 · 그래프 : 홍보 메시지를 극명하게 부각하는 유형 선택 가이드 및 사례 · 인포그래픽 : 언론사의 인포그래픽으로 가공되는 프로세스 및 사례 분석 ■ 보도자료 게재율 제고 <단순 정보 보도자료로 기획기사 만큼 게재 시키기> 1. 국방관련 주제로 대중의 관심을 끄는 법 (위험성 없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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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방정책 메시지를 부각하는 보도자료 기획, 작성 1. 보도자료 기획·취재 실무 ·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목적은 무엇인가? · 기사 작성을 위한 기획, 취재 프로세스 · 100% 게재되는 소재 발굴 · 첨부사진 및 통계(숫자)를 가공한 활용 · 핵심 메시지를 사내 데이터로 효과적으로 뒷받침 하는 법 2. 보도자료 글쓰기 (포털 검색 결과의 월등한 향상) · 보도자료 글과 일반 글의 차이 · 보도자료의 작성법과 상세구성 - 주제를 부각하는 제목(키워드)뽑는 법 - 효과적인 리드문 작성 원칙 · 보도자료 주제 부각 3. 포털 검색 잘되는 보도자료 작성 · 검색 최적화 보도자료의 상세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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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방정책 홍보에 효과적인 SNS채널 활용 1. 채널별 특징 비교 - 사용자 의 채널별 인식 · Blog - 뉴스 등 획득 · facebook - 지인과 교류 · Instagram - 지인과 교류 · You Tube - 흥미 콘텐츠 획득 - 연령별 SNS 채널 활용 - 채널별 사용시간 순위 - 채널특성을 활용한 통합운영 2. 국방정책 유형별 적합한 SNS채널 선정 - 채널 운영 목적 유형에 따른 사례 분석 · 정보전달 / 상호소통 / KPI달성 3. 채널 특성을 고려한 활용 4. SNS채널 성공 3원칙 - 니즈파악 / 웣천소스 가공 / 솔루션 제시 5. 주제 유형에 따른 운영 TIP - 물리적 크기 - 지속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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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5H) 10:00 ~ 16:00 |
■ 전략적 측면에서의 뉴미디어채널 활용 1. 종합적 국방정책 홍보 채널 중 뉴미디어의 역할 · 채널별(언론, 뉴미디어 등) 담당 영역 설정 · 영역에 따른 메시지 분류 · 메시지 경중에 따른 수용도 제고 방안 ■ 홍보 콘텐츠 제작과 저작권 1. 저작권의 이해 2. 저작권 침해 예방 - 부문(이미지, 영상, 음원,서체)별 저작권 침해 사전 예방법 3. 저작권 분쟁 발생시 대응방법 상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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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프라인 홍보와 온라인 홍보 채널의 시너지 창출 1. 오프라인 홍보 채널과 온라인 홍보 채널의 특성 비교 2. 상호 보완적인 콘텐츠 기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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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무 사진 촬영 1. 상황별 보도사진 촬영기법 · 보도사진(언론 배포용) · 내부 행사 사진(시무식, MOU, 기념식 등) · 외부 행사 사진(기관장 및 직원 돋보이게 하는 방법) · 홈페이지·사보 사진(보도용과 다른 접근) 2. 보도자료용 이미지 첨부시 원칙 · 이메일 발송시 필수 조건 - 기자에게 배포할 때 기본적으로 갖춰야하는 메일 형식 및 파일 첨부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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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 ||||||||||||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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