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정 명  -  홍보팀의 유튜브 기획, 운영 역량강화 워크샵
교육개요
교육기간 2일 교육시간 총 13시간
교육장소 강남 교육장 / 광화문 교육장 교육문의 (02)6095-6890
info@pr-edu.co.kr
교육비 800,000원(VAT별도) 환급여부 비환급 과정
교육신청           ▼ 페이지 하단 참조 기타사항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교육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광화문 교육장           24-25            
강남 교육장     16-17           17-18     14-15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21-22
교육소개
             
교육목적  - 기업 유튜브 채널 담당자의 영상 제작 및 채널 운영 역량 확보
학습목표  - 유튜브 플렛폼에 대한 깊은 이해
    · 유튜브 로직 파악을 통한 구독자 증대
    · 채널 운영시 필수 확인 항목에 대한 자가 점검
 ​- 기업 유튜브 채널의 경쟁력 확보
    · 기관 및 기업의 업종과 특성에 따른 컨셉, 주제 선정
 - 기업 유튜브용 영상 촬영 및 편집 기법 습득
    · 예산에 따른 영상기획, 편집 트렌드, 촬영 장비 선택
교육특징  - 높은 실무 적용도 (성공 사례의 벤치마킹 포인트 심층분석)
 - 유튜브 채널 기획과 운영에 대한 필수정보와 트렌드 위주의 교육 
기대효과  - 운영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및 시청시간 증대
 - 유튜브 채널 개설전 필수 확인 항목에 대한 준비 및 정확한 정보 확보
교육대상  - 기업 유튜브 담당자 및 관리자 / 홍보팀 / 대변인실 / 뉴미디어
 - 정부부처 및 산하기관, 지자체, 공기업, 민간기업
커리큘럼 ·
교육시간        
1일차 (7시간)
09:30 ~ 17:30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공동 점심식사 및 티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유튜브 채널과 홍보업무
   1. 홍보 측면에서 유튜브의 영향력

■ 유튜브 플렛폼의 이해
   1. 유튜브 내부 규정
   2. 검색 노출 로직, 수익창출

■ 홍보팀 유튜브의 KPI 설정
   1. 기업 및 기관의 특성에 따른 KPI 설정
      · B2B, B2C, 정부출연연구기관, 정부부처, 지자체
   2. 채널 목적에 따른 KPI 설정
      · 이미지 개선, 인지도 향상, 매출향상

■ 유튜브 채널 개설시 최소 확인 사항
   1. 영상제작 환경의 이해
      · 비용, 시간, 후속 세부 업무
   2. 장비 구성(최소 스펙)
      · 촬영 : 카메라, 조명, 오디오 등
      · 편집 : PC, 소프트웨어
      · 인력 : 내부, 외부, 도급

■ 유튜브용 영상 제작 실무
   1. 촬영기법
   2. 기획 및 구성
   3. 편집

■ 채널 기획
   1. 기업 유튜브 채널 컨셉 설정
      · 캐릭터, 편집 스타일
   2. 채널
      · 채널명 (검색 로직에 쉽게 반응하는 키워드 발굴 및 적용법)
      · 영상제목 (유튜브 사용자가 클릭하는 키워드 발굴 및 적용법)
      · 영상설명 (유튜브 검색 로직에서 우선 노출되는 방법)
      · 카테고리 설정 (영상 종류별 분류 방법 및 효과)
      · 썸네일 (많이 선택받는 썸네일 확인 및 적용)

■ 유튜브 라이브
   1. 필요시점과 효과
   2. 적용기준 제시
   3. 필요장비 안내

■ 전략적인 영상 업로드
   1. 용량(화질, 재생시간)
   2. 업로드 시간 및 빈도

■ 저작권 문제 대응
   1. 음악, 영상, 사진, 인용 등
   2. 저작권 침해시 유튜브의 제재
   3. 저작권 침해 사전 예방
2일차 (3시간)
09:30 ~ 12:30

■ 경쟁(우수)채널 벤치마킹 기법
   1. 벤치마킹 대상 채널의 강점 분석 방법
   2. 보유 채널 강점, 약점 분석 방법
   3. 분석결과를 활용한 개선 방향 설정 방법
   4. 우수 채널 분석 Case Study

■ 유형(기관)별 벤치마킹 추천 채널
   1. 공공 (정부부처, 산하기관 등)
   2. 지자체 (시도, 군구 등)
   3. 기업 (민간기업, 공기업)

■ 타 홍보채널과 시너지 창출
   1. 언론홍보와 유튜브
   2. SNS와 유튜브
   3. 블로그와 유튜브
   4. 오프라인 행사와 유튜브
 
2일차 (3시간)
13:30 ~ 16:30

교육내용을 활용한 워크샵 (강사 코칭 + 기업 유튜브 채널 개선방안 마련)
   1. 운영중인 기업 유튜브 채널 적합성 분석
      · 기업의 유튜브 채널에 대한 핵심 공중의 기대와 현황의 간극 확인
   2. 개선방안 도출
      · 기업 유튜브 채널의 목적 달성 및 활성화
   3. 지속 가능한 기업 유튜브 채널 콘텐츠 기획
      · 사내, 사외를 대상으로 한 지속적 생산이 가능한 영상 콘티 제작 
   4. 상세 콘텐츠 작성 및 피드백
      · 워크샵 과정에서 도출한 개선방안을 적용한 채널 운영 상세 계획 마련 
수료증 배부 및 만족도 조사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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