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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교육과정
- 홍보담당자 실무역량 Level Up
- 홍보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 홍보담당자 현업 분석/자문
- 언론홍보 실무역량 Level Up
- 언론홍보 역량강화 워크숍
- 언론홍보 현업 분석/자문
- 보도자료 작성 역량 Level Up
- 보도자료 작성 역량강화 워크숍
- 보도자료 현업문제 분석/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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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기관리 역량강화 워크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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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워크숍
-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분석/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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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서관 홍보 역량 강화 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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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청 홍보 실무역량 강화 연수
- 국방정책 홍보 역량 강화 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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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신청
과 정 명 - 스타트업 언론홍보 역량 Level Up | ||||||||||||
교육개요 | ||||||||||||
교육기간 | 2일 | 교육시간 | 총 9시간 | |||||||||
교육장소 | 강남 교육장 | 교육문의 | (02)6095-6890 info@pr-edu.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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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 660,000원(VAT포함) | 환급여부 | 비환급 과정 | |||||||||
교육신청 | ▼ 페이지 하단 참조 ▼ | 기타사항 | 교재비, 중식비 포함 | |||||||||
교육인원 | 교육 신청순 10명 (개별적 질문 및 실질적 교육진행을 위함) | |||||||||||
교육일정 | ||||||||||||
2025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교육일 | 2-3 | |||||||||||
교육소개 | ||||||||||||
구 분 | 내 용 | |||||||||||
교육목적 | - 스타트업에 필요한 無비용 언론홍보 역량 확보 (보도자료 더 이상 돈주고 내지 말자!) | |||||||||||
학습목표 | - 스타트업 언론홍보 업무능력 향상 · 보도자료 기획, 작성,배포 기법 숙달 - 보도자료의 게재율을 향상 · 언론이 선호하는 유형의 보도자료를 작성 및 배포해 기사 게재율 제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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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특징 | - 기사화 되는 보도자료 주제 발굴 중점 - 교육생별 기획 보도자료 제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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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 스타트업 기업의 우호적 언론보도 량의 폭발적 증가 - 언론보도 증가로 스타트업과 제품, 서비스에 대한 관심 증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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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상 | - 스타트업 대표 / 스타트업 홍보 담당자 - 창업자 / 언론홍보 시작 기업의 홍보 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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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 ||||||||||||
교육시간 | 내 용 | |||||||||||
1일차 (6시간) 10:00 ~ 17:00 |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커피 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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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트업
언론홍보의 효과 1. 언론홍보의 필요성 · 중장기적 효과 - 저비용으로 인지도 제고 및 인식 개선 · 투자/채용와의 관계 - 스타트업 실제 역량과 외부 시각과의 괴리 최소화 2. 스타타업 언론홍보만의 목적과 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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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트업
보도자료의 이해 1. 보도자료의 필요성 (목적 및 목표) 2. 언론사와 기자의 업무 프로세스 3. 뉴스 소비 양식의 변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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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도자료
작성을 위한 취재 1. 기사 작성을 위한 기획, 취재 프로세스 2. 스타트업 내부 자료 및 통계를 활용한 주제 발굴 · 대표자 / 창업자 · 제품 · 사용자 · 주요 실적 · 성장세 · 비전 · 창업스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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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도자료
글쓰기 1. 보도자료 글과 일반 글의 차이 2. 보도자료의 작성법과 상세구성 · 제목(키워드) : 주제를 부각하는 상세 작성 및 사례 · 리드 : 보도자료의 질을 높여주는 상세 작성 및 사례 · 본문 : 작성시 주의해야 할 표기법 상세 작성 및 사례 · 첨부자료 : 신뢰도는 높이는 자료 상세 작성 및 사례 · 첨부사진 : 주목도를 높이는 적절한 사진 유형 및 사례 3. 언론 게재율 높이기 · 핵심 메시지를 사내 데이터로 효과적으로 뒷받침 - 기획 보도자료의 대표적 성공사례 · 통계 및 내부 정보를 가공한 활용 - 통계를 표로 가공한 사례 4. 이미지(사진, 일러스트)를 활용한 부각 · 숫자를 일러스트로 가공한 사례 · 포토뉴스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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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론
게재율 높이기 1. 핵심 메시지를 사내 데이터로 효과적으로 뒷받침 · 기획 보도자료의 대표적 성공사례 (F사) 2. 통계 및 내부 정보를 가공한 활용 · 통계를 표로 가공한 사례 (G기관) 3. 이미지(사진, 일러스트)를 활용한 부각 · 숫자를 일러스트로 가공한 사례 (H기관) · 포토뉴스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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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3시간) 10:00 ~ 13:00 |
■ 포털(네이버, 다음) 검색 특화 1. 뉴스 소비 행태에 적합한 보도자료 작성 필요성 2. 상단 노출 필요성 · 웹(PC, 모바일) 검색, 지면 소비자의 상이한 뉴스 소비 행태 3. 키워드 활용 · 키워드 발굴 : 회사 대표 키워드 및 특정 기사의 키워드 발굴 방법 · 키워드 적용 : 제목, 리드, 본문, 첨부자료 적용 상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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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의 보도자료 배포용 기자 List 확보 1. 우리 보도자료를 게재할 기자 발굴 2. 발굴 기자와 관계 형성하기 3. 본격적인 보도자료 배포 4. 우호적 기자 선별 및 관리 5. 기자 관계 강화 및 유지 6. 우호적 기자의 전략적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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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면구매
& 언론사 후원 1. 애드버토리얼 2. 언론사 후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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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의 첨부 이미지 1. 언론에서 선호하는 사진 유형 2. 보도자료와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사진 3. 포토뉴스 활용 4. 이미지 첨부시 기본 요건 (파일 용량 / 이미지 크기 / 파일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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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략적
보도자료 배포 1. 전략적 보도자료 배포의 필요성 2. 게재율을 높이는 배포 · 목적에 따라 배포 시간을 조정해 게재율 높이는 Tip 3. 배포자료 모니터링 · 기사 모니터링의 기술적 방법 · 담당자 혼자서 실시간 언론 모니터링 하는 기술적 기법 4. 뉴스 저작권 · 뉴스 클리핑의 저작권 침해 요인 및 대응 방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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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의 보도된 기사 효과적 활용 방안 1. 홈페이지 2. SNS 3. 회사소개서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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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습
및 피드백 1. 교육생 기업의 보도자료 작성 · 주제 발굴 (대표자/창업자, 제품, 사용자, 주요실적, 성장세, 비전, 창업스토리 중 선택 적용) · 게재율 높이기 (데이터 시각화, 첨부 사진, 업계 분석 중 선택 적용) · 검색 최적화 (교육생 기업 및 업종의 인기 키워드 발굴 및 언론홍보 적용) · 전략적 배포 (우호적 기자 발굴 및 관계 강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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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 ||||||||||||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 ||||||||||||
교육신청
교육비 납부
수강후기
스타트업 언론홍보에 최선의 선택
스타트업 언론홍보에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내용을 교육과정에 담았습니다.언론홍보를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에게 눈앞의 안개를 걷어내 드리는 효과를 위해.1. [상세한 업무 항목]과2.[구체적인 실행 방법]을중점적으로 다뤄 "오늘 배워 내일 쓰는 교육"을 실현하는 노하우를 담았습니다.스타트업 종사자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감사합니다.기업홍보연구원
관리자
2019-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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