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교육과정
- 홍보담당자 실무역량 Level Up
- 홍보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샵
- 홍보담당자 현업 분석/자문
- 언론홍보 실무역량 Level Up
- 언론홍보 역량강화 워크샵
- 언론홍보 현업 분석/자문
- 보도자료 작성 역량 Level Up
- 보도자료 작성 역량강화 워크샵
- 보도자료 현업문제 분석/자문
- SNS홍보 실무역량 Level Up
- SNS홍보 역량강화 워크샵
- SNS홍보 현업 분석/자문
- 사보/웹진 실무역량 Level Up
- 사보/웹진 역량강화 워크샵
- 사보/웹진 현업 분석/자문
- 위기관리 실무역량 Level Up
- 위기관리 역량강화 워크샵
- 위기관리 현업 분석/자문
- 보도사진 촬영 역량 Level Up
- 업무용 사진촬영 역량 Level Up
- 관리자 홍보 트렌트 워크샵
- 교육청 홍보 실무역량 강화 연수
- 정책홍보 실무역량 Level Up
- 정책홍보 역량강화 워크샵
-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Level Up
-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워크샵
-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분석/자문
- 유튜브 기획 실무역량 Level Up
- 유튜브 기획 역량강화 워크샵
- 유튜브 기획 현업 분석/자문
- 도서관 홍보 역량 강화 연수
- 국방정책 홍보 역량 강화 연수
- 스타트업 언론홍보 Level Up
- 과정로드맵
- 교육신청
과 정 명 - 위기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역량강화 워크샵 | ||||||||||||
교육개요 | ||||||||||||
교육기간 | 2일 | 교육시간 | 총 14시간 | |||||||||
교육장소 | 강남 교육장 / 광화문 교육장 | 교육문의 | (02)6095-6890 info@pr-edu.co.kr |
|||||||||
교육비 | 800,000원(VAT별도) | 환급여부 | 비환급 과정 | |||||||||
교육신청 | ▼ 페이지 하단 참조 ▼ | 기타사항 |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 |||||||||
교육일정 | ||||||||||||
구 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광화문 교육장 | 13-14 | |||||||||||
강남 교육장 | 18-19 | 11-12 | ||||||||||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
25-26 | |||||||||||
교육소개 | ||||||||||||
구 분 | 내 용 | |||||||||||
교육목적 | - 위기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의 실전 대응 역량 확보 | |||||||||||
학습목표 | - 위기관리 업무 능력 향상 · 위기 진행 상황에 따른 전략적 선택 · 모니터링을 통한 여론 파악 및 분석 - 우호적 여론 형성 기술적 방법 습득 · 여론 모니터링 분석 결과로 우호적 여론(기사)을 형성하는 방법 |
|||||||||||
교육특징 | - 코로나19 상황에서의
효과적인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기법 및 성공사례 심층 분석 - 높은 실무 적용도 (종합적 위기대응 전략 제시 및 최근 사례 심층 분석) - 위기를 바라보는 담당자의 폭넓은 시각(고객, 회사, 대중, 언론 등) 배양으로 실질적 위기대응 |
|||||||||||
기대효과 | - 위기대응 성공 실패 사례 심층 분석을 통한 위기관리 능력
향상 - 위기탈출을 위한 내부자 입장의 상세 전략 기획 능력 배양 |
|||||||||||
교육대상 | - 홍보팀 / 대변인실 / 언론홍보 담당자 - 경영•전략기획팀, 총무팀, 인사팀 |
|||||||||||
커리큘럼 | ||||||||||||
교육시간 | 내 용 | |||||||||||
1일차 (7시간) 09:30 ~ 17:30 |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공동 점심식사 및 티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
■ 위기의 이해 1. 위기의 유형 2. 위기의 진행과정 3. 위기진행시 할 수 있는 일, 할 필요 없는 일 |
||||||||||||
■ 홍보팀의
실질적 위기관리 1. 부정이슈 관리의 목표 2. 위기를 넘기는 홍보의 위력 - 위기 발생 시 홍보팀의 역할 - 위기상황에서의 홍보팀 업무 · 발생 원점 및 언론 모니터링 · 언론관계 활용으로 우호 언론사 확보 · 외부인을 통한 우호적 여론 형성 |
||||||||||||
■ 위기를
타개하는 기술적 방법 1. 위기를 벗어나는 가장 처 번째 행동 - 프레임 확인과 전환 방향 발굴 2. 유형별 위기탈출 방안 - 명백한 내부 책임 - 부정적 여론에 기인한 마녀사냥 - 책임 소재가 모호한 경우(원인미상, 결과발표 전) 3. 위기상황에서의 커뮤니케이션 - 언론, SNS 복합 활용으로 흐름 전환 - 중점 위기대응 채널 선정 필요성과 기준 |
||||||||||||
■ 위기시
언론 대응 1. 언론자료 제공 원칙 2. 악의적(허위사실, 추정보도) 기사 대응 3. 기사 밀어내기 - 네이버뉴스 '관련기사 묶임'과 대응 Tip - A사 사례 심층 분석 (기사 게재 수량 변동 추이 및 시간대별 대응 현황 상세) - 기업형태별 (그룹사, 개별기업, 외국계, 공공기관) 적용 상세 |
||||||||||||
2일차 (3시간) 09:30 ~ 12:30 |
■ 위기관리 성공, 실패 사례 분석
(위기 유형별) 1. 오너리스크 - 회사를 죽이고 살리는 오너의 말과 행동 2. 제품 및 서비스 불만 - 문제를 해결하려는 강력한 의지로 신속하게 여론을 잠재운 C사 사례 3. 재난 - 사회적 관심이 기업과 연관되어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위기를 한 번에 뒤집은 D사 사례 4. #MeToo - 특정 사건의 '시작~끈'을 시간순서로 분석하며 올바른 대응 방안 제시 E공공기관 사례 |
|||||||||||
■ 위기관리
매뉴얼 작성 1. 실질적 활용이 가능한 매뉴얼의 필수 항목 2. 매뉴얼 제작을 위한 체크리스트 |
||||||||||||
2일차 (4시간) 13:30 ~ 17:30 |
■ 교육내용을 활용한 워크샵 (강사
코칭 + 위기관리 방안 마련) 1. 잠재적인 위기 요인 파악 · 기존 이슈 및 발생 가능 이슈에 대한 사전 위기관리 시각 접근 2. 개선방안 도출 · 현 위기관리 매뉴얼 및 업무처리 절차에 대한 개선점 파악 3. 위기발생시 효과적 대응을 위한 필수사항 준비 · 보유 자원을 활용한 필수사항 준비 상세 4. 경영자 설득을 위한 자료 준비 · 상황 대처시 신속한 행동을 위한 경영자 설득의 실질적 방법 제시 |
|||||||||||
※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 ||||||||||||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 ||||||||||||
교육신청
교육비 납부
수강후기
세간에 잘 알려진 기업의 위기가 발생한 이유와 대처 방법을 시간 순서로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세간에 잘 알려진 기업의 위기가 발생한 이유와 대처 방법을 시간 순서로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알고 있던 사건들 중 기업 내부에서 정확한 메시지를 정하고 언론을 활용해 어떻게 프레이밍 했는지. 그리고 그렇게 리스크관리를 할 수 있으려면 어떤 역량과 프로세스가 필요한지를 상세히 들여다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보통 리스크관리 교육들이 단순히 스토리만을 얘기해주는 수준이어서 실무 적용에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교육은 사건의 발단부터 종료까지 분단위 타임테이블로 위기의 진행과 그에대한 대처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강의가 구성되어 있어 실무 적용이 수월했습니다. 그리고 특정시점에 대부분의 기업이 어떤 행동을 취하는지에 따라 위기를 관리하느냐, 휩쓸리느냐가 결정된다는 분명한 사실도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경영진이 의사결정을 할 때 동일업종의 유사 사례를 활용해 위기관리 가능성을 객관적으로 보고할 수 있어 매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굉장히 심도깊은 케이스스터디를 많이 준비해 주시고 수강생의 고민도 잘 헤아려주신 강사님께 이 공간을 빌어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빠른 시간안에 다른 교육에도 참여하겠습니다.
최병****
2020-03-31
조회수 332
좋아요
0
0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중요성을 절감했습니다.
아무래도 위기의 수습에만 집중하기 마련인데 공중별 주요 채널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메시지로 커뮤니케이션 해야 한다는 걸 제대로 느꼈습니다. 얼마전 회사에서 발생한 위기의 대응에 교육에서 언급한 여러가지 논리적 근거와 설득법을 활용해 대응 했었더라면 초기에 싹을 잘라버릴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업종 특성상 자잘한 위기야 종종 발생하니 교육내용 적용하면서 훈련해야겠습니다.
김양****
2019-04-25
조회수 609
좋아요
0
0
잘 배웠습니다.
잘 배웠습니다. 기업마다 그리고 상황마다 위기의 형태가 다른데 그에 따른 사례와 대응 방법을 상세하게 분석한 내용이 실무에 적용하기 수월했습니다. SCCT이론에 대한 쉬운 설명과 적용법도 위기시 홍보팀의 커뮤니케이션이 어떠해야만 하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이진****
2019-03-15
조회수 605
좋아요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