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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정 명 - 위기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역량강화 워크숍 | ||||||||||||
교육개요 | ||||||||||||
교육기간 | 2일 | 교육시간 | 총 12시간 | |||||||||
교육장소 | 강남 교육장 / 광화문 교육장 | 교육문의 | (02)6095-6890 info@pr-edu.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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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 800,000원(VAT면세) | 환급여부 | 비환급 과정 | |||||||||
교육신청 | ▼ 페이지 하단 참조 ▼ | 기타사항 |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 |||||||||
교육일정 | ||||||||||||
구 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광화문 교육장 | ||||||||||||
강남 교육장 | 25-26 | 19-20 | 14-15 | |||||||||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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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소개 | ||||||||||||
구 분 | 내 용 | |||||||||||
교육목적 | - 위기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의 실전 대응 역량 확보 | |||||||||||
학습목표 | - 위기관리 업무 능력 향상 · 위기 진행 상황에 따른 전략적 선택 · 모니터링을 통한 여론 파악 및 분석 - 우호적 여론 형성 기술적 방법 습득 · 여론 모니터링 분석 결과로 우호적 여론(기사)을 형성하는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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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특징 | - 효과적인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기법 및 성공사례 심층 분석 - 높은 실무 적용도 (종합적 위기대응 전략 제시 및 최근 사례 심층 분석) - 위기를 바라보는 담당자의 폭넓은 시각(고객, 회사, 대중, 언론 등) 배양으로 실질적 위기대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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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 위기대응 성공 실패 사례 심층 분석을 통한 위기관리 능력
향상 - 위기탈출을 위한 내부자 입장의 상세 전략 기획 능력 배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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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상 | - 홍보팀 / 대변인실 / 언론홍보 담당자 - 경영•전략기획팀, 총무팀, 인사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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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 ||||||||||||
교육시간 | 내 용 | |||||||||||
1일차 (6.5시간) 10:00 ~ 17:30 |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공동 점심식사 및 티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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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기의 이해 1. 위기의 유형 2. 위기의 진행과정 3. 위기진행시 할 수 있는 일, 할 필요 없는 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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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보팀의 실질적 위기관리 1. 부정이슈 관리의 목표 2. 위기를 넘기는 홍보의 위력 - 위기 발생 시 홍보팀의 역할 - 위기상황에서의 홍보팀 업무 · 발생 원점 및 언론 모니터링 · 언론관계 활용으로 우호 언론사 확보 · 외부인을 통한 우호적 여론 형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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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기를 타개하는 기술적 방법 1. 위기를 벗어나는 가장 처 번째 행동 - 프레임 확인과 전환 방향 발굴 2. 유형별 위기탈출 방안 - 명백한 내부 책임 - 부정적 여론에 기인한 마녀사냥 - 책임 소재가 모호한 경우(원인미상, 결과발표 전) 3. 위기상황에서의 커뮤니케이션 - 언론, SNS 복합 활용으로 흐름 전환 - 중점 위기대응 채널 선정 필요성과 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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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기시 언론 대응 1. 언론자료 제공 원칙 2. 악의적(허위사실, 추정보도) 기사 대응 3. 기사 밀어내기 - 네이버뉴스 '관련기사 묶임'과 대응 Tip - A사 사례 심층 분석 (기사 게재 수량 변동 추이 및 시간대별 대응 현황 상세) - 기업형태별 (그룹사, 개별기업, 외국계, 공공기관) 적용 상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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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2.5시간) 10:00 ~ 12:30 |
■ 위기관리 성공, 실패 사례 분석
(위기 유형별) 1. 오너리스크 - 회사를 죽이고 살리는 오너의 말과 행동 2. 제품 및 서비스 불만 - 문제를 해결하려는 강력한 의지로 신속하게 여론을 잠재운 C사 사례 3. 재난 - 사회적 관심이 기업과 연관되어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위기를 한 번에 뒤집은 D사 사례 4. #MeToo - 특정 사건의 '시작~끈'을 시간순서로 분석하며 올바른 대응 방안 제시 E공공기관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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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기관리
매뉴얼 작성 1. 실질적 활용이 가능한 매뉴얼의 필수 항목 2. 매뉴얼 제작을 위한 체크리스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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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3시간) 12:30 ~ 16:30 |
■ 교육내용을 활용한 워크샵 (강사
코칭 + 위기관리 방안 마련) 1. 잠재적인 위기 요인 파악 · 기존 이슈 및 발생 가능 이슈에 대한 사전 위기관리 시각 접근 2. 개선방안 도출 · 현 위기관리 매뉴얼 및 업무처리 절차에 대한 개선점 파악 3. 위기발생시 효과적 대응을 위한 필수사항 준비 · 보유 자원을 활용한 필수사항 준비 상세 4. 경영자 설득을 위한 자료 준비 · 상황 대처시 신속한 행동을 위한 경영자 설득의 실질적 방법 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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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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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후기
강사님의 폭 넓은 지식과 경험을 최신 사례와 엮어 설명 잘해주심.
강사님의 폭 넓은 지식과 경험을 최신 사례와 엮어 설명 잘해주심.수강자의 소속사에 대한 배경지식과 구체적인 솔루션 제시까지 받을 수 있어서 좋음개선 불필요!
김우****
2024-04-30
조회수 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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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중심의 강의여서 이해가 쉽고 좋았습니다.
사례중심의 강의여서 이해가 쉽고 좋았습니다.
표성****
2024-04-30
조회수 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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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 발생 시 업무 역할과 그 프로세스에 대해 상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홍보실 중간관리자이면서 위기대응 상황에서는 실무를 도맡아야 하는 상황에 업무 전문성 강화에 도움을 얻고자 본 과정에 참여했습니다. 본 교육을 받아 결과적으로 위기 커뮤니케이션에서의 홍보실의 역할, 중간관리자인 저의 역할을 명확히 할 수 있게 되어 전문성이 한 단계 도약했다고 생각합니다. 강사님께서 해당 주제에 대해 홍보실 입장에서 전략적인 측면에서 부터 실무적인 세부사항까지 세밀히 파악하고 있어서 구체적인 질문에 대해서도 명쾌한 답을 주셨습니다. 그점 매우 감사드립니다. 다른 기관의 교육에 참석해보면 개론적 접근이나 두루뭉술한 원론적 설명으로 세부사항을 물어본 교육생의 질문을 피해가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본 교육에서는 '담당자의 상황에서 가장 유리한 선택과 방안이다.'라는 전제로 아주 구체적인 전략과 실행에 대한 상세 내용을 말씀해 주셨었습니다. 그리고 6개월 이내의 최신 사례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시의성도 적절해 실무에 적용하기 수월했습니다. 좋은 교육 진행해 주신 강사님께 감사한 마음 이자리를 빌어서 다시 한 번 전합니다.
고정****
2022-06-04
조회수 5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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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간에 잘 알려진 기업의 위기가 발생한 이유와 대처 방법을 시간 순서로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세간에 잘 알려진 기업의 위기가 발생한 이유와 대처 방법을 시간 순서로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알고 있던 사건들 중 기업 내부에서 정확한 메시지를 정하고 언론을 활용해 어떻게 프레이밍 했는지. 그리고 그렇게 리스크관리를 할 수 있으려면 어떤 역량과 프로세스가 필요한지를 상세히 들여다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보통 리스크관리 교육들이 단순히 스토리만을 얘기해주는 수준이어서 실무 적용에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교육은 사건의 발단부터 종료까지 분단위 타임테이블로 위기의 진행과 그에대한 대처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강의가 구성되어 있어 실무 적용이 수월했습니다. 그리고 특정시점에 대부분의 기업이 어떤 행동을 취하는지에 따라 위기를 관리하느냐, 휩쓸리느냐가 결정된다는 분명한 사실도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경영진이 의사결정을 할 때 동일업종의 유사 사례를 활용해 위기관리 가능성을 객관적으로 보고할 수 있어 매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굉장히 심도깊은 케이스스터디를 많이 준비해 주시고 수강생의 고민도 잘 헤아려주신 강사님께 이 공간을 빌어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빠른 시간안에 다른 교육에도 참여하겠습니다.
최병****
2020-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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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중요성을 절감했습니다.
아무래도 위기의 수습에만 집중하기 마련인데 공중별 주요 채널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메시지로 커뮤니케이션 해야 한다는 걸 제대로 느꼈습니다. 얼마전 회사에서 발생한 위기의 대응에 교육에서 언급한 여러가지 논리적 근거와 설득법을 활용해 대응 했었더라면 초기에 싹을 잘라버릴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업종 특성상 자잘한 위기야 종종 발생하니 교육내용 적용하면서 훈련해야겠습니다.
김양****
2019-04-25
조회수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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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배웠습니다.
잘 배웠습니다. 기업마다 그리고 상황마다 위기의 형태가 다른데 그에 따른 사례와 대응 방법을 상세하게 분석한 내용이 실무에 적용하기 수월했습니다. SCCT이론에 대한 쉬운 설명과 적용법도 위기시 홍보팀의 커뮤니케이션이 어떠해야만 하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이진****
2019-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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