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정 명  - 사보/웹진 현업 종합분석 및 1:1자문
교육개요
교육기간 3일 교육시간 총 17시간
교육장소 광화문 교육장 교육문의 (02)6095-6890
info@pr-edu.co.kr
교육비 3,500,000원(VAT 면세) 환급여부 비환급 과정
교육신청           ▼ 페이지 하단 참조 기타사항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특이사항            *자문 과정 일정(3일차만 해당, 1일) 협의 후, 1:1진행
교육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광화문 교육장              
강 남 교육장     11~12+1   13~14+1   5~6+1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 1:1 자문 1일 부분 : 수강생별 일정 협의
교육소개
             
교육목적  - 커뮤니케이션 담당자의 사보 제작 역량 강화
학습목표  - 사보 기획 및 제작 업무 능력 향상
    ·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확고한 자리매김
    · 디자인 수준의 대폭적 제고(비용 발생 없음)
 ​- 브로슈어 등의 홍보 팸플릿 제작 능력 향상
    · 언론이 선호하는 유형의 보도자료를 작성 및 배포해 기사 게재율 제고
교육특징  - 사보, 웹진을 활용한 사내커뮤니케이션 기법 및 성공사례 심층 분석
 - 높은 실무 적용도 (기획 프로세스 혁신, 취재방식 제안, 우수사례 교육을 통해)
 - 예산과 자원 없이 시도할 수 있는 無비용-高효율 기획 다수 제공
기대효과  - 경영진과 직원들의 사보에 대한 관심도 대폭 증가
 - 살아있는 우리 회사의 이야기가 담긴 사보 제작
교육대상  - 사보 담당자 / 사보 취재 기자
 - 총무팀 (브로슈어, 팸플릿, 홍보자료 제작 담당자)
커리큘럼
교육시간        
1일차 (7시간)
09:30 ~ 17:30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공동 점심식사 및 티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사보의 이해
   1. 사보란 무엇인가?
   2. 사내보, 사외보의 차이
   3. 담당자의 마인드와 필요 역량
■ 사보의 역할 및 효과
   1.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의미
   2. 정보전달 채널로서의 의미
■ 영향력을 높이는 사보기획
   1. 두 개의 시각을 담아야 함
     - 회사의 시각
     - 독자의 시각
   2. 사내·외 취재기법
     - 사내 취재
       · 원고 작성자 발굴 방법
       · 원고청탁 성공률 100% 향상 Tip
       · 직원들에 대한 상시 취재 방법
     - 사외 취재
       · 외부기관(인사)에 원고 청탁하는 방법
■ 주제를 다루는 기법
   1. 주인공 선택
     - 사건, 제품, 정보, 인물
   2.  서술형식 선택
     - 기사형식, 일기형식, 인터뷰형식, 사설형식, 설문조사형식
■ 고품질 사보 제작
   1. 읽고 싶은 사보를 만드는 주제 선정
     - 회사소개(업계분석, 제품, 역할, 비전 등)
     - 직원소개(CEO ~ 신입사원)
     - 주요공중(구직자, 주주, 고객, 잠재고객)
     - 특집(제품중심or사람중심)
     - 행사(사내외 모든 행사)
     - 설문조사(설문조사 실시)
   2. 편집디자인 구성
     - 사보 디자인 하루 만에 두 단계 올리기
     - 표지
       · 실사, 일러스트, 디자인
     - 내지
       ·  이미지, 문자, 일러스트, 인포그래픽
   3. 종이종류(지질) 선택 가이드
     - 표지
     - 내지
   4. 사내 필진 양성 및 관리
   5. 출판사와 협업
     - 디자인 가이드 제시
     - 시안 수정 (구성/이미지/오탈자)
     - 제작일정
     - 디자이너 변경 리스크 관리
2일차 (3시간)
09:30 ~ 12:30
■ 사보 배포
   1. 우편봉투
     - 별도 제작 확인 사항 (디자인/재질/비용)
   2. 발송대행사 관리
   3. 발송리스트 관리
     - 관리항목

■ 온라인 사내 커뮤니케이션
   1.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양상
   2. 온라인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및 대응
   3. 사보 컨텐츠의 온라인 활용
■ 브로슈어와 홍보전단
   1. 사보 제작 기법을 활용한 브로슈어/팸플릿/홍보전단 하루 만에 완성하기
   2. 기업 브로슈어 제작 A to Z
   3. 박람회 홍보전단 A to Z
2일차 (4시간)
13:30 ~ 17:30
교육내용을 활용한 워크샵 (강사 코칭 + 회사 사보/웹진 개선방안 마련)
    1. 발행사보의 종합적 분석
      ·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써의 목적과 실질 발행 콘텐츠 분석
    2. 개선방안 도출
      · 사보의 발행인과 독자의 관심을 공통적으로 발생시키는 콘텐츠 기획
      · 전환점을 만들어 내는 콘텐츠 기획
    3. 상세 콘텐츠 기획 및 피드백
      · 타 기업 및 기관의 우수 사례 적용 방법 기획
      · 워크샵 과정에서 도출한 개선방안을 적용한 콘텐츠 제작
      ·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강사의 심층 피드백
3일차 (4시간)

1:1 진행
  현업 종합분석 및 자문 (1:1 진행, 일정 협의)
    1. 교육생 기업 상세 분석을 위한 1:1 상담
      · 워크샵 결과 종합 분석 및 피드백
      · 워크샵 내용에 기반한 중요 문제 도출

    2. 현업 문제 및 자체 개선방안 파악
      · 현업 문제 파악 여부 확인
      · 개선 방안 마련 여부 및 세부 내용 확인

    3. 실무 적용이 가능한 솔루션 자문
      · 워크샵, 심층 인터뷰를 통한 종합적 현황 분석 및 문제점 도출
      · 도출한 문제에 대한 가이드 및 해결책 제시

    4. 교육 종료 후 해결 방안 적용 사후 관리
      · 해결책 실무적용시 문제점 피드백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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