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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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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보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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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론홍보 역량강화 워크숍
- 언론홍보 현업 분석/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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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도자료 작성 역량강화 워크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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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신청
과 정 명 - 사보/웹진 현업 종합분석 및 1:1자문 | ||||||||||||
교육개요 | ||||||||||||
교육기간 | 3일 | 교육시간 | 총 17시간 | |||||||||
교육장소 | 광화문 교육장 | 교육문의 | (02)6095-6890 info@pr-edu.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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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 3,500,000원(VAT 면세) | 환급여부 | 비환급 과정 | |||||||||
교육신청 | ▼ 페이지 하단 참조 ▼ | 기타사항 |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 |||||||||
특이사항 | *자문 과정 일정(3일차만 해당, 1일) 협의 후, 1:1진행 | |||||||||||
교육일정 | ||||||||||||
구 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광화문 교육장 | ||||||||||||
강 남 교육장 | 11~12+1 | 13~14+1 | 5~6+1 | |||||||||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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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자문 1일 부분 : 수강생별 일정 협의 | ||||||||||||
교육소개 | ||||||||||||
구 분 | 내 용 | |||||||||||
교육목적 | - 커뮤니케이션 담당자의 사보 제작 역량 강화 | |||||||||||
학습목표 | - 사보 기획 및 제작 업무 능력 향상 ·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확고한 자리매김 · 디자인 수준의 대폭적 제고(비용 발생 없음) - 브로슈어 등의 홍보 팸플릿 제작 능력 향상 · 언론이 선호하는 유형의 보도자료를 작성 및 배포해 기사 게재율 제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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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특징 | - 사보, 웹진을 활용한 사내커뮤니케이션 기법 및 성공사례 심층 분석 - 높은 실무 적용도 (기획 프로세스 혁신, 취재방식 제안, 우수사례 교육을 통해) - 예산과 자원 없이 시도할 수 있는 無비용-高효율 기획 다수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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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 경영진과 직원들의 사보에 대한 관심도 대폭 증가 - 살아있는 우리 회사의 이야기가 담긴 사보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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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상 | - 사보 담당자 / 사보 취재 기자 - 총무팀 (브로슈어, 팸플릿, 홍보자료 제작 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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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 ||||||||||||
교육시간 | 내 용 | |||||||||||
1일차 (7시간) 09:30 ~ 17:30 |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공동 점심식사 및 티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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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보의 이해 1. 사보란 무엇인가? 2. 사내보, 사외보의 차이 3. 담당자의 마인드와 필요 역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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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보의 역할
및 효과 1.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의미 2. 정보전달 채널로서의 의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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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향력을
높이는 사보기획 1. 두 개의 시각을 담아야 함 - 회사의 시각 - 독자의 시각 2. 사내·외 취재기법 - 사내 취재 · 원고 작성자 발굴 방법 · 원고청탁 성공률 100% 향상 Tip · 직원들에 대한 상시 취재 방법 - 사외 취재 · 외부기관(인사)에 원고 청탁하는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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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제를 다루는 기법 1. 주인공 선택 - 사건, 제품, 정보, 인물 2. 서술형식 선택 - 기사형식, 일기형식, 인터뷰형식, 사설형식, 설문조사형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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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품질 사보
제작 1. 읽고 싶은 사보를 만드는 주제 선정 - 회사소개(업계분석, 제품, 역할, 비전 등) - 직원소개(CEO ~ 신입사원) - 주요공중(구직자, 주주, 고객, 잠재고객) - 특집(제품중심or사람중심) - 행사(사내외 모든 행사) - 설문조사(설문조사 실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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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편집디자인 구성 - 사보 디자인 하루 만에 두 단계 올리기 - 표지 · 실사, 일러스트, 디자인 - 내지 · 이미지, 문자, 일러스트, 인포그래픽 3. 종이종류(지질) 선택 가이드 - 표지 - 내지 4. 사내 필진 양성 및 관리 5. 출판사와 협업 - 디자인 가이드 제시 - 시안 수정 (구성/이미지/오탈자) - 제작일정 - 디자이너 변경 리스크 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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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3시간) 09:30 ~ 12:30 |
■ 사보 배포 1. 우편봉투 - 별도 제작 확인 사항 (디자인/재질/비용) 2. 발송대행사 관리 3. 발송리스트 관리 - 관리항목 ■ 온라인 사내 커뮤니케이션 1.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양상 2. 온라인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및 대응 3. 사보 컨텐츠의 온라인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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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로슈어와
홍보전단 1. 사보 제작 기법을 활용한 브로슈어/팸플릿/홍보전단 하루 만에 완성하기 2. 기업 브로슈어 제작 A to Z 3. 박람회 홍보전단 A to Z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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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4시간) 13:30 ~ 17:30 |
■ 교육내용을 활용한 워크샵 (강사 코칭 + 회사 사보/웹진 개선방안 마련) 1. 발행사보의 종합적 분석 ·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써의 목적과 실질 발행 콘텐츠 분석 2. 개선방안 도출 · 사보의 발행인과 독자의 관심을 공통적으로 발생시키는 콘텐츠 기획 · 전환점을 만들어 내는 콘텐츠 기획 3. 상세 콘텐츠 기획 및 피드백 · 타 기업 및 기관의 우수 사례 적용 방법 기획 · 워크샵 과정에서 도출한 개선방안을 적용한 콘텐츠 제작 ·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강사의 심층 피드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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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차 (4시간) 1:1 진행 |
■ 현업 종합분석 및 자문 (1:1 진행, 일정 협의) 1. 교육생 기업 상세 분석을 위한 1:1 상담 · 워크샵 결과 종합 분석 및 피드백 · 워크샵 내용에 기반한 중요 문제 도출 2. 현업 문제 및 자체 개선방안 파악 · 현업 문제 파악 여부 확인 · 개선 방안 마련 여부 및 세부 내용 확인 3. 실무 적용이 가능한 솔루션 자문 · 워크샵, 심층 인터뷰를 통한 종합적 현황 분석 및 문제점 도출 · 도출한 문제에 대한 가이드 및 해결책 제시 4. 교육 종료 후 해결 방안 적용 사후 관리 · 해결책 실무적용시 문제점 피드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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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 ||||||||||||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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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납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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