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교육과정
- 홍보담당자 실무역량 Level Up
- 홍보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 홍보담당자 현업 분석/자문
- 언론홍보 실무역량 Level Up
- 언론홍보 역량강화 워크숍
- 언론홍보 현업 분석/자문
- 보도자료 작성 역량 Level Up
- 보도자료 작성 역량강화 워크숍
- 보도자료 현업문제 분석/자문
- SNS홍보 실무역량 Level Up
- SNS홍보 역량강화 워크숍
- SNS홍보 현업 분석/자문
- 사보/웹진 실무역량 Level Up
- 사보/웹진 역량강화 워크숍
- 사보/웹진 현업 분석/자문
- 위기관리 실무역량 Level Up
- 위기관리 역량강화 워크숍
- 위기관리 현업 분석/자문
- 보도사진 촬영 역량 Level Up
- 보도사진 촬영 워크숍
- 관리자 홍보 트렌트 워크숍
- 홍보기법 실무적용 워크숍
- 공공정책 홍보 역량 Level Up
- 공공정책 홍보 종합 분석/자문
-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Level Up
-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워크숍
-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분석/자문
- 유튜브 기획 실무역량 Level Up
- 유튜브 기획 역량강화 워크숍
- 유튜브 기획 현업 분석/자문
- 도서관 홍보 역량 강화 연수
- 스타트업 언론홍보 Level Up
- 홍보대행사 실무교육
- 교육청 홍보 실무역량 강화 연수
- 국방정책 홍보 역량 강화 연수
- 과정로드맵
- 교육신청
과 정 명 - 사보/웹진 담당자 실무역량 Level Up | ||||||||||||
교육개요 | ||||||||||||
교육기간 | 2일 | 교육시간 | 총 9시간 | |||||||||
교육장소 | 강남 교육장 / 광화문 교육장 | 교육문의 | (02)6095-6890 info@pr-edu.co.kr |
|||||||||
교육비 | 600,000원(VAT면세) | 환급여부 | 비환급 과정 | |||||||||
교육신청 | ▼ 페이지 하단 참조 ▼ | 기타사항 |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 |||||||||
교육일정 | ||||||||||||
구 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광화문 교육장 | ||||||||||||
강남 교육장 | 11-12 | 13-14 | 3-4 | |||||||||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
||||||||||||
교육소개 | ||||||||||||
구 분 | 내 용 | |||||||||||
교육목적 | - 사내 커뮤니케이션 담당자의 사보 제작 역량 강화 | |||||||||||
학습목표 | - 사보 기획 및 제작 업무 능력 향상 ·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확고한 자리매김 · 디자인 수준의 대폭적 제고(비용 발생 없음) - 브로슈어 등의 홍보 팸플릿 제작 능력 향상 · 언론이 선호하는 유형의 보도자료를 작성 및 배포해 기사 게재율 제고 |
|||||||||||
교육특징 | - 사보, 웹진을 활용한 사내커뮤니케이션 기법 및 성공사례 심층 분석 - 높은 실무 적용도 (기획 프로세스 혁신, 취재방식 제안, 우수사례 교육을 통해) - 예산과 자원 없이 시도할 수 있는 無비용-高효율 기획 다수 제공 |
|||||||||||
기대효과 | - 경영진과 직원들의 사보에 대한 관심도 대폭 증가 - 살아있는 우리 회사의 이야기가 담긴 사보 제작 |
|||||||||||
교육대상 | - 사보 담당자 / 사보 취재 기자 - 총무팀 (브로슈어, 팸플릿, 홍보자료 제작 담당자) |
|||||||||||
커리큘럼 | ||||||||||||
교육시간 | 내 용 | |||||||||||
1일차 (6.5시간) 10:00 ~ 17:30 |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공동 점심식사 및 티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
■
사보/웹진의 이해 1. 사보란 무엇인가? 2. 사내보, 사외보의 차이 3. 담당자의 마인드와 필요 역량 |
||||||||||||
■ 사보/웹진의
역할 및 효과 1.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의미 2. 정보전달 채널로서의 의미 |
||||||||||||
■ 영향력을
높이는 사보/웹진기획 1. 두 개의 시각을 담기 - 회사의 시각 - 독자의 시각 2. 사내·외 취재기법 - 사내 취재 · 원고 작성자 발굴 방법 · 원고청탁 성공률 100% 향상 Tip · 직원들에 대한 상시 취재 방법 - 사외 취재 · 외부기관(인사)에 원고 청탁하는 방법 |
||||||||||||
■ 주제를 다루는 기법 1. 주인공 선택 - 사건, 제품, 정보, 인물 2. 서술형식 선택 - 기사형식, 일기형식, 인터뷰형식, 사설형식, 설문조사형식 |
||||||||||||
■ 고품질
사보 제작 1. 읽고 싶은 사보를 만드는 주제 선정 - 회사소개(업계분석, 제품, 역할, 비전 등) - 직원소개(CEO ~ 신입사원) - 주요공중(구직자, 주주, 고객, 잠재고객) - 특집(제품중심or사람중심) - 행사(사내외 모든 행사) - 설문조사(설문조사 실시) |
||||||||||||
2. 편집디자인 구성 - 사보 디자인 하루 만에 두 단계 올리기 - 표지 · 실사, 일러스트, 디자인 - 내지 · 이미지, 문자, 일러스트, 인포그래픽 3. 종이종류(지질) 선택 가이드 - 표지 - 내지 4. 사내 필진 양성 및 관리 5. 출판사와 협업 - 디자인 가이드 제시 - 시안 수정 (구성/이미지/오탈자) - 제작일정 - 디자이너 변경 리스크 관리 |
||||||||||||
2일차 (2.5시간) 10:00 ~ 12:30 |
■ 사보 배포 1. 우편봉투 - 별도 제작 확인 사항 (디자인/재질/비용) 2. 발송대행사 관리 3. 발송리스트 관리 - 관리항목 ■ 온라인 사내 커뮤니케이션 1.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양상 2. 온라인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및 대응 3. 사보 컨텐츠의 온라인 활용 |
|||||||||||
■ 브로슈어와
홍보전단 1. 사보 제작 기법을 활용한 브로슈어/팸플릿/홍보전단 하루 만에 완성하기 2. 기업 브로슈어 제작 A to Z 3. 박람회 홍보전단 A to Z |
||||||||||||
※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 ||||||||||||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 ||||||||||||
교육신청
교육비 납부
수강후기
팀장님도 같이 와서 들으면 좋겠다 싶었네요 :)
실제사례와 단계별 정리를 잘해주셔서 앞으로의 기획 방향과 활용방안에 대해 가이드를 잡아 갈 수 있었습니다.사보 뿐만 아니라 내외부 홍보 아이템 관련해서도 많은 아이디어를 얻어 굉장히 만족스러워요!팀장님도 같이 와서 들으면 좋겠다 싶었네요 :) 주변 홍보친구들에게 강추해드리고 싶습니다! 다음에 다른 강의로도 뵈어요:) 감사합니다!
조정****
2020-04-05
조회수 458
좋아요
0
0
교육생 각자에 적용할만한 사례와 아이템을 예시로 제시해 주신것
열정과 실력을 겸비한 강사님의 강의에 매우 만족합니다.준비해오신 강의외에 교육생 각자에 적용할만한 사례와 아이템을 예시로 제시해 주신것 또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향후 다른 교육에서도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정재****
2020-04-05
조회수 458
좋아요
0
0
웹진 제작이 주 업무
전 업무시간의 80%를 웹진 제작에 쏟아붇고 있습니다. 종이 사보랑 다르다고 생각했는데 교육을 듣고보니 많이 읽히는 사보는 웹진, 종이, 어플에 상관없이 모두 비슷하다는 걸 알았습니다. 무엇보다 직원들이 관심있는 주제를 발굴하고 어떻게 담아내야 하는지가 핵심이었습니다. 전 그동안 종이랑 웹진은 다르다고 생각했었는데 관심사를 파악하고 거기서 사보 주제를 개발하고 종이나 웹의 특성에 맞춘 몇몇 기법을 통해서 풀어나가면 된다는 당연하지만 신경쓰지 않았던 걸 배웠습니다. 설문조사를 교육에서 배운 방식으로 진행했었는데 직원들 반응이 훨씬 많았습니다.
구명****
2019-04-05
조회수 678
좋아요
0
0
우수사례 정리한 엑셀파일 잘쓰겠습니다.
우수사례 정리한 엑셀파일 잘쓰겠습니다.
우창****
2019-04-05
조회수 903
좋아요
0
0
사례를 적용하는 구체적 방법이 가장 좋았습니다.
사례를 적용하는 구체적 방법이 가장 좋았습니다. 다른 회사의 사례만 보는게 아니라 그걸 어떻게 우리 사보에 적용할지에 대한 방법론이 구체적이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보 제작을 고민하신다면 이 교육을 추천합니다. 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안하****
2019-04-05
조회수 649
좋아요
0
0
사보교육이 재미있을 수 있다니
입사 5년차에 홍보팀 발령나서 가보니 업무분장에 '사보'가 있더군요. 뭐 책을 만들어봤어야 하지.... 팀원들은 나몰라라하고 도저히 안되겠어어 교육 갔다고겠다고 하니 또 적당한게 없고 ㅠㅜ 한참 찾다가 이 사보교육 과정을 찾았는데 고생한 보람이 있더군요. 일단 교육이 우수 사례를 종류별로 다양하게 제시해 적용하기가 쉬웠습니다. [[[ 우수사례 항목이 정리된 링크가 살아있는 엑셀파일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비용이 증가하지 않는 여러 적용 방법들을 배울 수 있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속한 곳은 종이사보, 웹진, 어플까지 모두 만들어야 하는데 그때 어떻게 최소한의 노력으로 다양화 할 수 있는지도 아주아주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업무 부담이 많이 줄었습니다. 강사님 사보 주소록에 추가했으니 다음호도 평가좀 해주세요. 종종 전화드릴게요. 감사했습니다. :)
김민****
2019-04-05
조회수 678
좋아요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