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정 명  - 사보/웹진 담당자 실무역량 Level Up
교육개요
교육기간 2일 교육시간 총 9시간
교육장소 강남 교육장 / 광화문 교육장 교육문의 (02)6095-6890
info@pr-edu.co.kr
교육비 600,000원(VAT면세) 환급여부 비환급 과정
교육신청           ▼ 페이지 하단 참조     기타사항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교육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광화문 교육장                  
강남 교육장     11-12   13-14   3-4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교육소개
             
교육목적  - 사내 커뮤니케이션 담당자의 사보 제작 역량 강화
학습목표  - 사보 기획 및 제작 업무 능력 향상
    ·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확고한 자리매김
    · 디자인 수준의 대폭적 제고(비용 발생 없음)
 ​- 브로슈어 등의 홍보 팸플릿 제작 능력 향상
    · 언론이 선호하는 유형의 보도자료를 작성 및 배포해 기사 게재율 제고
교육특징  - 사보, 웹진을 활용한 사내커뮤니케이션 기법 및 성공사례 심층 분석
 - 높은 실무 적용도 (기획 프로세스 혁신, 취재방식 제안, 우수사례 교육을 통해)
 - 예산과 자원 없이 시도할 수 있는 無비용-高효율 기획 다수 제공
기대효과  - 경영진과 직원들의 사보에 대한 관심도 대폭 증가
 - 살아있는 우리 회사의 이야기가 담긴 사보 제작
교육대상  - 사보 담당자 / 사보 취재 기자
 - 총무팀 (브로슈어, 팸플릿, 홍보자료 제작 담당자)
커리큘럼
교육시간        
1일차 (6.5시간)
10:00 ~ 17:30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공동 점심식사 및 티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사보/웹진의 이해
   1. 사보란 무엇인가?
   2. 사내보, 사외보의 차이
   3. 담당자의 마인드와 필요 역량
■ 사보/웹진의 역할 및 효과
   1.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의미
   2. 정보전달 채널로서의 의미
■ 영향력을 높이는 사보/웹진기획
   1. 두 개의 시각을 담기
     - 회사의 시각
     - 독자의 시각
   2. 사내·외 취재기법
     - 사내 취재
       · 원고 작성자 발굴 방법
       · 원고청탁 성공률 100% 향상 Tip
       · 직원들에 대한 상시 취재 방법
     - 사외 취재
       · 외부기관(인사)에 원고 청탁하는 방법
■ 주제를 다루는 기법
   1. 주인공 선택
     - 사건, 제품, 정보, 인물
   2.  서술형식 선택
     - 기사형식, 일기형식, 인터뷰형식, 사설형식, 설문조사형식
■ 고품질 사보 제작
   1. 읽고 싶은 사보를 만드는 주제 선정
     - 회사소개(업계분석, 제품, 역할, 비전 등)
     - 직원소개(CEO ~ 신입사원)
     - 주요공중(구직자, 주주, 고객, 잠재고객)
     - 특집(제품중심or사람중심)
     - 행사(사내외 모든 행사)
     - 설문조사(설문조사 실시)
   2. 편집디자인 구성
     - 사보 디자인 하루 만에 두 단계 올리기
     - 표지
       · 실사, 일러스트, 디자인
     - 내지
       ·  이미지, 문자, 일러스트, 인포그래픽
   3. 종이종류(지질) 선택 가이드
     - 표지
     - 내지
   4. 사내 필진 양성 및 관리
   5. 출판사와 협업
     - 디자인 가이드 제시
     - 시안 수정 (구성/이미지/오탈자)
     - 제작일정
     - 디자이너 변경 리스크 관리
2일차 (2.5시간)
10:00 ~ 12:30
■ 사보 배포
   1. 우편봉투
     - 별도 제작 확인 사항 (디자인/재질/비용)
   2. 발송대행사 관리
   3. 발송리스트 관리
     - 관리항목
 
■ 온라인 사내 커뮤니케이션
   1.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양상
   2. 온라인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및 대응
   3. 사보 컨텐츠의 온라인 활용
■ 브로슈어와 홍보전단
   1. 사보 제작 기법을 활용한 브로슈어/팸플릿/홍보전단 하루 만에 완성하기
   2. 기업 브로슈어 제작 A to Z
   3. 박람회 홍보전단 A to Z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교육신청


교육비 납부



수강후기

실제사례와 단계별 정리를 잘해주셔서 앞으로의 기획 방향과 활용방안에 대해 가이드를 잡아 갈 수 있었습니다.사보 뿐만 아니라 내외부 홍보 아이템 관련해서도 많은 아이디어를 얻어 굉장히 만족스러워요!팀장님도 같이 와서 들으면 좋겠다 싶었네요 :) 주변 홍보친구들에게 강추해드리고 싶습니다! 다음에 다른 강의로도 뵈어요:) 감사합니다!
조정****
열정과 실력을 겸비한 강사님의 강의에 매우 만족합니다.준비해오신 강의외에 교육생 각자에 적용할만한 사례와 아이템을 예시로 제시해 주신것 또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향후 다른 교육에서도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정재****
전 업무시간의 80%를 웹진 제작에 쏟아붇고 있습니다. 종이 사보랑 다르다고 생각했는데 교육을 듣고보니 많이 읽히는 사보는 웹진, 종이, 어플에 상관없이 모두 비슷하다는 걸 알았습니다. 무엇보다 직원들이 관심있는 주제를 발굴하고 어떻게 담아내야 하는지가 핵심이었습니다. 전 그동안 종이랑 웹진은 다르다고 생각했었는데 관심사를 파악하고 거기서  사보 주제를 개발하고 종이나 웹의 특성에 맞춘 몇몇 기법을 통해서 풀어나가면 된다는 당연하지만 신경쓰지 않았던 걸 배웠습니다. 설문조사를 교육에서 배운 방식으로 진행했었는데 직원들 반응이 훨씬 많았습니다.   
구명****
우수사례 정리한 엑셀파일 잘쓰겠습니다.
우창****
사례를 적용하는 구체적 방법이 가장 좋았습니다. 다른 회사의 사례만 보는게 아니라 그걸 어떻게 우리 사보에 적용할지에 대한 방법론이 구체적이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보 제작을 고민하신다면 이 교육을 추천합니다. 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안하****
입사 5년차에 홍보팀 발령나서 가보니 업무분장에 '사보'가 있더군요. 뭐 책을 만들어봤어야 하지....  팀원들은 나몰라라하고 도저히 안되겠어어 교육 갔다고겠다고 하니 또 적당한게 없고 ㅠㅜ 한참 찾다가 이 사보교육 과정을 찾았는데 고생한 보람이 있더군요.  일단 교육이 우수 사례를 종류별로 다양하게 제시해 적용하기가 쉬웠습니다. [[[ 우수사례 항목이 정리된  링크가 살아있는 엑셀파일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비용이 증가하지 않는 여러 적용 방법들을 배울 수 있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속한 곳은 종이사보, 웹진, 어플까지 모두 만들어야 하는데 그때 어떻게 최소한의 노력으로 다양화 할 수 있는지도 아주아주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업무 부담이 많이 줄었습니다. 강사님 사보 주소록에 추가했으니 다음호도 평가좀 해주세요. 종종 전화드릴게요. 감사했습니다. :)
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