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정 명  -  SNS홍보 역량강화 워크숍            
교육개요
교육기간 2일 교육시간 총 12시간
교육장소 강남 교육장 교육문의 (02)6095-6890
info@pr-edu.co.kr
교육비 880,000원(VAT포함) 환급여부 비환급 과정
교육신청           ▼ 페이지 하단 참조 기타사항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교육일정
2025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교육일     24-25     2-3     8-9      
교육소개
             
교육목적  - 소셜미디어 담당자의 채널 운영 능력 제고
학습목표  - 기업 업종과 SNS채널의 시너지 기획
    · 제품 및 서비스 혹은 브랜딩에 따른 올바른 채널 선택
    · 선택 채널의 전략적 활용 방안 상세
 ​- 반응이 좋은 콘텐츠 생산
    · 채널별 이용자 특성에 최적화한 게시물 및 댓글 유형 파악
 - 복수의 SNS 채널 통합 믹스
    · 채널 특성을 활용한 멀티채널 전략 수립
교육특징  - 높은 실무 적용도 (다수의 채널별 성공사례 심층분석으로 실무적용 수월)
   · 성공사례를 약간만 수정해 적용해도 큰 효과 발생
 - 담당자의 소셜미디어 통합 전략 확보
기대효과  - SNS채널의 대폭적인 활성화
 - 실제 소통의 역할을 하는 기업의 영향력 있는 미디어 채널 구축
교육대상  - 홍보팀 / 대변인실 / 커뮤니케이션팀 / 마케팅팀
 - 소셜미디어 담당자
커리큘럼
교육시간        
1일차 (6시간)
10:00 ~ 17:00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티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기업 및 기관 SNS채널의 존재 이유
    1. SNS채널 필요성
      - 사용자 측성 확인 (모바일 디바이스)
    2. SNS채널 운영 목적
      - 브랜드 인지도 제고, 인식 개선, 제품 수명 연장, 친밀한 고객 접점 마련
    3. SNS채널 영역 및 주요 변화 양상
      - 게시물 형태 / 플랫폼, 연결 형태
■ 효과적인 SNS채널 활용
    1. 채널별 특징 비교
      - 사용자 의 채널별 인식
        
· Blog - 뉴스 등 획득
         · facebook - 지인과 교류
         · Instagram - 지인과 교류
         · You Tube - 흥미 콘텐츠 획득
      - 연령별 SNS 채널 활용
      - 채널별 사용시간 순위

      - 채널특성을 활용한 통합운영
    2. 기업특성에 적합한 SNS채널 선정
      - 채널 운영 목적 유형에 따른 사례 분석
      - 제조, 금융, 공기업, 공공기관, 서비스 등 업계 특성에 기반을 둔 채널 선정
    3. 기업 업종과 채널 특성을 고려한 활용
    4. SNS채널 성공 3원칙
      - **파악 / **** 가공 / *** 제시
    5. 주제 유형에 따른 운영 TIP
      - 물리적 크기
         · 大 : 건물, 컨테이너 등        
         · 小 : 핸드폰, 서비스, 웹툰 등
      - 지속성
         · 오래 지속된 ...
         · 새로 시작한 ...
■ SNS채널별 특징에 따른 효과적 운영 방법 및 사례
    1. You Tube
      - 계정 컨셉 설정 / 콘텐츠 기획 / KPI
      - 콘텐츠 제작 주제
      - 타 채널과 대별되는 특징
      - 운영 목적에 따른 성공 사례
        (조조업, 공공, 공기업, 교육기관, 항공사, 인플루언서, 개인-직원 등)
    2. facebook
      - 계정 컨셉 설정 / 콘텐츠 기획 / KPI
      - 콘텐츠 제작 주제
      - 타 채널과 대별되는 특징
      - 운영 목적에 따른 성공 사례
        (취업서비스, 번역서비스, 콘텐츠업, 금융업, 제조업, 공공, 공기업, 연구원 등)
    3. Instagram
      - 계정 컨셉 설정 / 콘텐츠 기획 / KPI
      - 콘텐츠 제작 주제
      - 타 채널과 대별되는 특징
      - 운영 목적에 따른 성공 사례
        (오픈마켓, 취업서비스, 주류업, 문화업, 관광업, 인플루언서 등)
    4. Blog
      - 계정 컨셉 설정 / 콘텐츠 기획 / KPI
      - 콘텐츠 제작 주제
      - 타 채널과 대별되는 특징
      - 운영 목적에 따른 성공 사례
        (중부중앙부처, 지자체, 공기업, 제조업, IT업, 의료업, 연구원 등)
    5. Twiter
      - 매니아 층 활용 사례
    6. 채널 믹스 방법 및 성공 사례
      - 동일 콘텐츠를 채널별 특성에 맞춰 개별 가공해 게시
      - B사 사례 심층 분석
        (특정 콘텐츠를 채널 맞춰 가공한 사례와 그 반향)
    7. 계정관리 TIP
      - 하드웨어 기반 / 소프트웨어 기반 계정 관리
■ 채널별 최적화 콘텐츠 제작 기법
    1. You Tube
      - 자체 채널 운영과 콜라보
    2. facebook
      - 반응 없는 채널 살리는 100% 검증된 방법
    3. Instagram
      - 한 장의 이미지와 전체 게시물의 톤 조정
    4. Blog
      - 상세하게 이야기를 풀어가는 검증된 유형
■ SNS와 저작권
    1. 저작권의 이해
    2. 저작권 침해 예방
      - 이미지, 영상, 음원
2일차 (3시간)
10:00 ~ 13:00
■ SNS운영 대행사 관리 (채널의 지속가능한 성장 전제)
    1. SNS운영 대행사와 발주사와의 인식 차이
      - 운영목표 분석 (대행사 / 발주사)
    2. 저작권 침해 예방
      - 이미지, 영상, 음원
    3. 대행사 운영보고서의 의미 분석
      - 제시 지표의 의미
        · 손쉬운 달성이 가능한 지표 구별
        · 중요한 지표의 선별적 확인 방법
    4. 실질적 계정 활성화를 위한 지표 안내
      - 기존 지표와 신규 지표의 복합 활용
       
· Blog : 방문자 수 > ***률, ****수
        · facebook : 팔로워, 좋아요 > *** *** **률, ***률
        · Instagram : 팔로워, 하트 > **율
        · You Tube : 구독자수, 시청시간 > ** **률

    5. 운영 보고서 양식 업데이트 항목 제시
■ SNS KPI 설정
    1. SNS 담당자의 KPI 설정 가이드
      - 정량적 항목 : 어렵지 않게 달성 가능한 지표 선정
      - 정성적 항목 : 상관관계를 적용한 정량화 평가 지표 개발
■ SNS채널과 언론홍보의 시너지 창출
    1. SNS채널과 언론의 매체 특성 비교
    2. 상호 보완적인 콘텐츠 기획
    3. SNS + 언론 활용 사례
2일차 (3시간)
13:00 ~ 17:00
■ 교육내용을 활용한 워크숍 (강사 코칭 + 회사 SNS 개선방안 마련)
    1. 운영 SNS 채널 적합성 분석
      · 기업의 SNS채널 구축 목적에 부합하는 운영 여부 판별 및 간극 해소 방안 제시
    2. 개선방안 도출
      · 채널 운영의 전환점을 만드는 콘텐츠 기획
      · 지속적 개선 및 소통 강화를 만들어 내는 콘텐츠 기획
    3. 상세 콘텐츠 작성 및 피드백
      · 워크숍 과정에서 도출한 개선방안을 적용한 콘텐츠 제작
      ·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강사의 심층 피드백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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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후기

타사 브랜드를 참고해서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잘되었습니다.
김나****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셔서 좋았습니다!다양한 사례가 인상깊어요 감사합니다!  
윤수****
큰 항목에 대한 부분만 교육해주실줄 알았는데 사례들을 디테일하게 보여주시면서실무에 적용하기 쉽게 강의해주셔서 좋았습니다 :)
김민****
기관별 (채널별) 맞춤 컨설팅유튜브 공략 (홍보전략 등)
박혜****
기업계정과 개인계정간 운영방식에 대해 명확히 알게되어 업무가 수월해 졌습니다.저희 회사는 경영진이 블로그 운영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교육도 많이 다녀봤습니다. 그런데 이번 교육은 블로그로 돈 벌려는 개인이 아닌 기업의 특성과 목적에 맞춰 운영해야하는 담당자는 꼭 들어야 하는 교육입니다. 그만큼 홍보담당자(=블로그 담당자)에 특화된 교육입니다.  아주 세세한 부분까지 (+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 1부터 10까지 항목별로 전부 상세한 HOW TO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SNS교육과 블로그교육 내용은 수강생인 제 입장에서의 효과는 업무 성과로 나타났습니다.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주제가 더 선명해 졌고, 재방문률과 평균사용 시간이 대폭적으로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런 통계 데이터를 활용해 제 업무 성과를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어 이제 회사내에서 블로그 전문가로 통하고 있습니다. 블로그교육을 찾는 혹은 종합적인 SNS교육을 찾는 홍보담당자라면 본 교육을 적극 추천합니다.
김민****
경영진 지시로 유튜브를 개설을 검토하고 있는 와중에 교육에 참가했음. 당면 과제는 기업 유튜브 채널의 경우 구독자수를 늘리는게 한계가 있는데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였음. 구독자수와 누적시청시간은 광고가 아니면 늘릴 수 없고, 콘텐츠를 아무리 잘 만들어도 분명 어려운점이 있는데 이를 해결할 방안으로 시청률 이라는 지표를 활용할 계획임. 그러려면 교육에서 설명한 것 처럼 유튜브 채널 개설 품의 과정에서 운영의 목적을 활성화보다 전문적 정보제공으로 명확히 설정하는 것이 중요. 이렇게 하면 연말 평가에서 구독자 수 때문에 속썩지 않을 수 있고, 유튜브채널의 장기적인 운영에도 도움이 될 듯 함.  강사님 교육 끝나고 까지 상세한 설명 정말 감사드립니다. 유튜브 채널 개설에 대한 막연한 부담이 한결 줄었습니다. 
장선****
열정적으로 하나씩 가르쳐주셔서 형식적인 교육이 아니라 실무에 쓸 수 있는 꿀팁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귄유****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을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뉴미디어 매체들의 트렌드와 대중의 인식, 다른 회사들의 사례를 알기 쉽게 전달해 주셔서 유액했습니다.
윤나****
유튜브 진행하려고 했었는데 인하우스로 하기는 벅차다는 현실....  실장님한테 근거를 가지고 논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운게 가장 큰 수확이었답니다. 유튜브에서 우리 회사에 대한 정보에 관심 있을 만한 사람이 너무너무 적다는 걸로 논리를 펴야겠어요.  수강생 기업에 적합한 SNS채널을 데이터에 근거해 분석한 내용이 정말 유익했답니다. 아니었다면 유튜브에 빠져 죽을뻔....
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