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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교육과정
- 홍보담당자 실무역량 Level Up
- 홍보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 홍보담당자 현업 분석/자문
- 언론홍보 실무역량 Level Up
- 언론홍보 역량강화 워크숍
- 언론홍보 현업 분석/자문
- 보도자료 작성 역량 Level Up
- 보도자료 작성 역량강화 워크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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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보/웹진 역량강화 워크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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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기관리 실무역량 Level Up
- 위기관리 역량강화 워크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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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워크숍
-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분석/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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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 기획 역량강화 워크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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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방정책 홍보 역량 강화 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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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신청
과 정 명 - 보도자료 기획, 작성 현업 종합분석 및 1:1자문 | ||||||||||||
교육개요 | ||||||||||||
교육기간 | 3일 | 교육시간 | 총 16시간 | |||||||||
교육장소 | 강남 교육장 | 교육문의 | (02)6095-6890 info@pr-edu.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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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 3,850,000원(VAT포함) | 환급여부 | 비환급 과정 | |||||||||
교육신청 | ▼ 페이지 하단 참조 ▼ | 기타사항 |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 |||||||||
특이사항 | *자문 과정 일정(3일차 오후만 해당, 4H) 협의 후, 1:1진행 | |||||||||||
교육일정 | ||||||||||||
2025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교육일 | 17-18 (+1) |
17-18 (+1) |
20-21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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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자문 4시간 부분 : 수강생별 일정 협의 | ||||||||||||
교육소개 | ||||||||||||
구 분 | 내 용 | |||||||||||
교육목적 | - 보도자료 작성 담당자의 역량 강화 | |||||||||||
학습목표 | - 보도자료 작성 업무 능력 향상 · 배포 목적(일반행사, 기획, CEO 인터뷰 등)에 맞춘 보도자료 작성 기법 숙달 - 보도자료의 게재율을 향상 · 언론이 선호하는 유형의 보도자료를 작성 및 배포해 기사 게재율 제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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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특징 | - 기사화 되는 보도자료 주제 발굴 중점 - 포털 뉴스 변화 상세 대응 방안 - 교육생별 기획 보도자료 제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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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 보도자료 게재율의 확연한 증가 - 언론에서 선호하는 기획 보도자료 작성 능력 배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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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상 | - 홍보담당자 / 대변인실 직원 - 언론홍보 담당자 / 보도자료 작성 담당자 - 홍보팀 직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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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 ||||||||||||
교육시간 | 내 용 | |||||||||||
1일차
(6시간) 10:00 ~ 17:00 |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티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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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도자료의 이해 1. 보도자료의 필요성 (목적 및 목표) 2. 언론사와 기자의 업무 프로세스 3. 뉴스 소비 양식의 변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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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도자료 작성을 위한 취재 1. 기사 작성을 위한 기획, 취재 프로세스 2. 내부 자료 및 통계를 활용한 주제 발굴 3. 100% 게재되는 소재 발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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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도자료 글쓰기 1. 보도자료 글과 일반 글의 차이 2. 보도자료의 작성법과 상세구성 · 제목(키워드) : 주제를 부각하는 작성 상세 (A사 사례) · 리드 : 보도자료의 질을 높여주는 작성 상세 (B사 사례) · 본문 : 작성시 주의해야할 표기법 상세 (C사 사례) · 첨부자료 : 신뢰도는 높이는 자료 가공 (D사 사례) · 첨부사진 : 주목도를 높이는 적절한 사진 유형 (E사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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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론 게재율 높이기 1. 핵심 메시지를 사내 데이터로 효과적으로 뒷받침 · 기획 보도자료의 대표적 성공사례 (F사) 2. 통계 및 내부 정보를 가공한 활용 · 통계를 표로 가공한 사례 (G기관) 3. 이미지(사진, 일러스트)를 활용한 부각 · 숫자를 일러스트로 가공한 사례 (H기관) · 포토뉴스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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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털(네이버, 다음) 검색 특화 1. 뉴스 소비 행태에 적합한 보도자료 작성 필요성 2. 상단 노출 필요성 · 웹(PC, 모바일) 검색, 지면 소비자의 상이한 뉴스 소비 행태 3. 키워드 활용 · 키워드 발굴 : 회사 대표 키워드 및 특정 기사의 키워드 발굴 방법 · 키워드 적용 : 제목, 리드, 본문, 첨부자료 적용 상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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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첨부 이미지 1. 언론에서 선호하는 행사별 사진 유형 2. 보도자료와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사진 3. 포토뉴스 활용 4. 이미지 첨부시 기본 요건 (파일 용량 / 이미지 크기 / 파일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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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략적 보도자료 배포 1. 전략적 보도자료 배포의 필요성 2. 게재율을 높이는 배포 · 목적에 따라 배포 시간을 조정해 게재율 높이는 Tip 3. 배포자료 모니터링 · 기사 모니터링의 기술적 방법 · 담당자 혼자서 실시간 언론 모니터링 하는 기술적 기법 4. 뉴스 저작권 · 뉴스 클리핑의 저작권 침해 요인 및 대응 방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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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6시간) 10:00 ~ 17:00 |
■ 전략적 보도자료 배포 1. 전략적 보도자료 배포의 필요성 2. 게재율을 높이는 배포 · 목적에 따라 배포 시간을 조정해 게재율 높이는 Tip 3. 배포자료 모니터링 · 기사 모니터링의 기술적 방법 · 담당자 혼자서 실시간 언론 모니터링 하는 기술적 기법 4. 뉴스 저작권 · 뉴스 클리핑의 저작권 침해 요인 및 대응 방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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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내용을 활용한 보도자료 작성 워크숍 (강사 코칭 + 교육생간 토론 및 피드백) 1. 보도자료 작성 및 키워드 발굴 · 교육생 기업에 특화된 핵심 키워드 발굴 · 검색 노출 최적화 보도자료 작성(발굴 키워드 적용) 2. 기획기사 및 인터뷰기사 기획 · 기업 중점 전략사업에 대한 언론 관심 유발 보도자료 기획 · CEO 및 경영진 활용 언론홍보 활동 강화 보도자료 기획 · 언론의 관심도가 높은 '사람 중심' 보도자료 기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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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차 (4시간) 1:1 진행 |
■ 현업 종합분석 및 자문 (1:1 진행, 일정 협의) 1. 교육생 기업 상세 분석을 위한 1:1 상담 · 워크숍 결과 종합 분석 및 피드백 · 워크숍 내용에 기반한 중요 문제 도출 2. 현업 문제 및 자체 개선방안 파악 · 현업 문제 파악 여부 확인 · 개선 방안 마련 여부 및 세부 내용 확인 3. 실무 적용이 가능한 솔루션 자문 · 워크숍, 심층 인터뷰를 통한 종합적 현황 분석 및 문제점 도출 · 도출한 문제에 대한 가이드 및 해결책 제시 4. 교육 종료 후 해결 방안 적용 사후 관리 · 해결책 실무적용시 문제점 피드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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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료증 배부 및 교육 만족도 조사 | ||||||||||||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 ||||||||||||
교육신청
교육비 납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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