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정 명  -  보도자료 작성 실무역량 Level Up
교육개요
교육기간 2일 교육시간 총 10시간
교육장소 강남 교육장 / 광화문 교육장 교육문의 (02)6095-6890
info@pr-edu.co.kr
교육비 550,000원(VAT별도) 환급여부 비환급 과정
교육신청           ▼ 페이지 하단 참조 기타사항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교육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광화문 교육장           8-9            
강남 교육장     5-6           24-25 7-8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교육소개
             
교육목적  - 보도자료 작성 담당자의 역량 강화
학습목표  - 보도자료 작성 업무 능력 향상
    · 배포 목적(일반행사, 기획, CEO 인터뷰 등)에 맞춘 보도자료 작성 기법 숙달
 ​- 보도자료의 게재율을 향상
    · 언론이 선호하는 유형의 보도자료를 작성 및 배포해 기사 게재율 제고
교육특징  - 기사화 되는 보도자료 주제 발굴 중점
 - 포털 뉴스 변화 상세 대응 방안
 - 교육생별 기획 보도자료 제안
기대효과  - 보도자료 게재율의 확연한 증가
 - 언론에서 선호하는 기획 보도자료 작성 능력 배양
교육대상  - 홍보담당자 / 대변인실 직원
 - 언론홍보 담당자 / 보도자료 작성 담당자
 - 홍보팀 직원
커리큘럼
교육시간        
1일차 (7시간)
09:30 ~ 17:30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공동 점심식사 및 티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보도자료의 이해
     1. 보도자료의 필요성 (목적 및 목표)
     2. 언론사와 기자의 업무 프로세스
     3. 뉴스 소비 양식의 변화
■ 보도자료 작성을 위한 취재
     1. 기사 작성을 위한 기획, 취재 프로세스
     2. 내부 자료 및 통계를 활용한 주제 발굴
     3. 100% 게재되는 소재 발굴
■ 보도자료 글쓰기
     1. 보도자료 글과 일반 글의 차이
     2. 보도자료의 작성법과 상세구성
        ·  제목(키워드) : 주제를 부각하는 작성 상세 (A사 사례)
        ·  리드 : 보도자료의 질을 높여주는 작성 상세 (B사 사례)
        ·  본문 : 작성시 주의해야할 표기법 상세 (C사 사례)
        ·  첨부자료 : 신뢰도는 높이는 자료 가공 (D사 사례)
        ·  첨부사진 : 주목도를 높이는 적절한 사진 유형 (E사 사례)
■ 언론 게재율 높이기
     1. 핵심 메시지를 사내 데이터로 효과적으로 뒷받침
        ·  기획 보도자료의 대표적 성공사례 (F사)
     2. 통계 및 내부 정보를 가공한 활용
        ·  통계를 표로 가공한 사례 (G기관)
     3. 이미지(사진, 일러스트)를 활용한 부각
        ·  숫자를 일러스트로 가공한 사례 (H기관)
        ·  포토뉴스 활용
■ 포털(네이버, 다음) 검색 특화
     1. 뉴스 소비 행태에 적합한 보도자료 작성 필요성
     2. 상단 노출 필요성
        ·  웹(PC, 모바일) 검색, 지면 소비자의 상이한 뉴스 소비 행태
     3. 키워드 활용
        ·  키워드 발굴 : 회사 대표 키워드 및 특정 기사의 키워드 발굴 방법
        ·  키워드 적용 : 제목, 리드, 본문, 첨부자료 적용 상세
■ 첨부 이미지
     1. 언론에서 선호하는 행사별 사진 유형
     2. 보도자료와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사진
     3. 포토뉴스 활용
     4. 이미지 첨부시 기본 요건 (파일 용량 / 이미지 크기 / 파일명)
2일차 (3시간)
09:30 ~ 12:30
■ 전략적 보도자료 배포
     1. 전략적 보도자료 배포의 필요성
     2. 게재율을 높이는 배포
        ·  목적에 따라 배포 시간을 조정해 게재율 높이는 Tip
     3. 배포자료 모니터링
        ·  기사 모니터링의 기술적 방법
        ·  담당자 혼자서 실시간 언론 모니터링 하는 기술적 기법
     4. 뉴스 저작권
        ·  뉴스 클리핑의 저작권 침해 요인 및 대응 방안
수료증 배부 및 교육 만족도 조사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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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후기

저희 회사는 보도자료를 주 3~4회 배포하는데 ㅠㅜ (소비재 유통업) 보통 ~~판매 개시 이런식으로 정형화 된 자료를 주로 배포했었습니다. 교육 이후에는 주 1건 정도는 현재 사회적으로 관심도가 높은 이슈와 회사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엮어서 조금 자세히 기획해 배포하고 있습니다. 결과는 기자들이 훨씬 좋아하더군요. 보도자료 정말 많이 뿌리는데 이전엔 쓸게없다고 투덜거렸었는데 이제 그런 넉두리도 많이 줄었습니다. 주 1회 이슈 연계, 월 1회 분석 기획 보도자료 꾸준히 배포하고 있습니다. 한 세달 정도 되었는데 효과 있습니다.    배포하는 보도자료가 기자들 관심도가 낮은 회사 보도자료 작성 담당자라면 본 교육을 적극 추천합니다.   그리고 강사님 지속적으로 피드백 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 귀찮게 한 거 아닌지 모르겠어요^^
김동****
보도자료는 잘 작성한다고 생각해왔었습니다. 그런데 우선 기자가 이메일을 열어보지 않으니 정성들여 작성한 것도 소용이 없더군요. 교육 내용 중에 '기자가 열어 볼 수 밖에 없는 이메일 제목 작성 기법'이 있었습니다. 내가 첨부한 이미지나 여러 자료를 아주 강하게 부각하는 제목 템플릿을 적용한 후 이메일을 열어보는 경우가 아주 많이 늘었습니다. 역시 기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시각화 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꼈습니다.
백민****
교육 듣고 기자한테 이메일 보낼때 수업 내용에 있던 것들 적용하니 이메일 오픈확률이 눈에 보일정도로 높아졌어요. 물론 기사화 되는 비율도 자연스럽게 올라가고있어 팀장님의 갈굼은 점점 줄어들고 있어요. 사소한 부분이라 생각지 못했었는데 귀찮아도 막상 적용하니 효과가 크더군요. 잘 배웠어요. 다음번엔 사진 교육 가고 싶어요. ㅋㅋㅋ
장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