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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교육과정
- 홍보담당자 실무역량 Level Up
- 홍보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 홍보담당자 현업 분석/자문
- 언론홍보 실무역량 Level Up
- 언론홍보 역량강화 워크숍
- 언론홍보 현업 분석/자문
- 보도자료 작성 역량 Level Up
- 보도자료 작성 역량강화 워크숍
- 보도자료 현업문제 분석/자문
- SNS홍보 실무역량 Level Up
- SNS홍보 역량강화 워크숍
- SNS홍보 현업 분석/자문
- 사보/웹진 실무역량 Level Up
- 사보/웹진 역량강화 워크숍
- 사보/웹진 현업 분석/자문
- 위기관리 실무역량 Level Up
- 위기관리 역량강화 워크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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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도사진 촬영 역량 Level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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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리자 홍보 트렌트 워크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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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공정책 홍보 역량 Level Up
- 공공정책 홍보 종합 분석/자문
-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Level Up
-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워크숍
-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분석/자문
- 유튜브 기획 실무역량 Level Up
- 유튜브 기획 역량강화 워크숍
- 유튜브 기획 현업 분석/자문
- 도서관 홍보 역량 강화 연수
- 스타트업 언론홍보 Level Up
- 홍보대행사 실무교육
- 교육청 홍보 실무역량 강화 연수
- 국방정책 홍보 역량 강화 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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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신청
과 정 명 - 언론홍보 역량강화 워크숍 | ||||||||||||
교육개요 | ||||||||||||
교육기간 | 3일 | 교육시간 | 총 16시간 | |||||||||
교육장소 | 강남 교육장 / 광화문 교육장 | 교육문의 | (02)6095-6890 info@pr-edu.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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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 800,000원(VAT면세) | 환급여부 | 비환급 과정 | |||||||||
교육신청 | ▼ 페이지 하단 참조 ▼ | 기타사항 |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 |||||||||
교육일정 | ||||||||||||
구 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광화문 교육장 | ||||||||||||
강남 교육장 | ||||||||||||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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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소개 | ||||||||||||
구 분 | 내 용 | |||||||||||
교육목적 | - 언론홍보업무의 정확한 이해에 기반한 직무수행 능력 배양 | |||||||||||
학습목표 | - 언론홍보 업무에 대한 상세한 이해 · 특정주제(보도자료 작성, 위기관리 등)별 업무의 목적, 목표, 실행 방법 숙달 - 업무 중 시행착오 최소화 · 업무별 모범 사례 습득과 상세한 실행 방법 숙달로 효율적인 업무 수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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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특징 | - 언론홍보업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적 내용(포괄적 개념이 아닌 실제 업무에 필수적인 실행 방법) - 언론홍보업무 실행 방법을 세세하게 설명(현업에 즉시 적용 가능) - 언론홍보업무를 처음 접하는 직원이 업무 중요성을 판단하는 능력 배양 - 고빈도/중요업무의 집중 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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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 언론홍보 업무 자체의 프로세스 이해 - 복귀 후 교육내용 즉시 적용으로 업무 시행착오 최소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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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상 | - 언론홍보 담당자 / 언론홍보 신규 발령자 / 지자체 언론·홍보
담당자 - 홍보 담당자 / 홍보팀 신입 - 언론홍보업무를 처음 맡은 직원 - 커뮤니케이션(사내·외 및 SNS) 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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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 ||||||||||||
교육시간 | 내 용 | |||||||||||
1일차 (6.5시간) 10:00 ~ 17:30 |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공동 점심식사 및 티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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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론홍보의
이해 <언론홍보업계 구성원간의 이해관계, 관행 등을 포괄적으로 파악> 1. 홍보의 개념 2. 언론의 역할 (공중 및 사회에 대한 영향력) 3. 언론을 활용한 홍보 - 언론 홍보의 필요성 - 언론 홍보의 목표 - 담당자의 필요 역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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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론홍보
환경의 변화 <뉴스 소비자의 행동을 체계적으로 파악해 단계별 대응 역량 확보> 1. 뉴스 소비 형태 현황 - 뉴스 소비자의 행동 변화 2. 포털 뉴스 변화의 의미 - 네이버 뉴스 개편에 따른 대응 - 포털 뉴스 사이트 변화에 따른 근본적 변화 파악 3. 언론 소비자의 인식 변화 - 변화하는 인식을 활용한 언론홍보 효과의 극대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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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미디어의
영향력 <언론홍보와 뉴미디어 통합 시너지 창출용 프로세스 확인으로 홍보효과 제고> 1. 채널별 특성 및 영향력 분석 - Facebook, You Tube, Instagram의 특징 분석 및 복합적 활용 상세 2. You Tube 채널의 폭발적 성장 활용 - You Tube를 활용한 복합적 언론홍보 3. 언론홍보와 SNS의 시너지 - 언론홍보의 파급력을 배가시키는 뉴미디어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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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론과
기자의 이해 <언론사와 기자의 니즈를 파악해 홍보 효과를 높이는 범용적 전략 수립 자료로 활용> 1.언론사 조직과 기자 업무 - 언론사의 업무 프로세스 - 언론사의 하루 업무 스케쥴 - 기자의 취재 목적 - 기자의 업무 프로세스와 일간 스케쥴 2.신문사, 방송사, 통신사 특성 - 각 언론사의 역할과 특성 - 상황별 언론사 사용 선택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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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도자료의
효과적 활용 <사업 및 정책의 성공에 실질적인 영향을 주는 보도자료 활용법> 1. 보도자료의 역할 - 유형별 보도자료의 목표와 목적 - 목적을 달성하는 보도자료 작성 노하우 2. 기획기사, 인터뷰기사를 활용한 언론홍보 - 기획기사 발굴, 사내 취재기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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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6.5시간) 10:00 ~ 17:30 |
■ 포털 노출 최적화 보도자료 작성 <네이버, 다음 등 뉴스색션에 상단에 노출되는 알고리즘 대응
전략> 1. 검색이 잘되는 키워드 선정 - 보도자료에 필수적인 키워드 발굴 2. 키워드를 보도자료에 배치하는 방법 - 네이버 뉴스 개편과 다음에 최적화한 키워드 배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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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으로
하는 언론 홍보 <보도자료에 첨부하는 사진의 필수요건이 충족된 사진 생산> 1. 신문에 게재되는 사진 유형 - 보도사례 (Good / Bad) 2. 기자가 선호하는 보도자료 첨부용 이미지 - 첨부 이미지의 최소 기준 (이미지 크기, 용량) - 게재하고 싶어하는 이미지의 요건 3. 사진기자 응대 상세 - 촬영에 대한 사전 협조 상세 4. 보도사진 Case Stud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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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론을
활용한 위기관리 <위기관리 단계에서 언론이 우리의 입장을 보도하게 만들기> 1. 위기 발생 프로세스 - 단계별 대응 (해야 하는 것, 하지 말아야 하는 것) 2. 이슈 모니터링 - 단어, 채널, 언론별 모니터링 3. 적극적 커뮤니케이션 시점 선택 - 위기 진행 수준에 따른 시기별 커뮤니케이션 4. 우호적인 언론보도 생산 방법 - 언론이 기업의 의견을 대변하게 만드는 방법 5. 위기 확산의 신속한 진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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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론보도
피해 <실무적 차원에서의 대응과 경영진 차원에서의 대응 프로세스 파악> 1. 부정/악의 보도 대응 - 유형별 실질적인 대응 상세 2. 언론분쟁 해결 프로세스 - 대응 목적(대립, 화해)에 따른 프로세스 선택 3. 홍보팀이 유리한 방안 선택 Tip - 부정/악의 보도 재발 방지와 신속한 문제 해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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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차
(3시간) 10:00 ~ 13:00 |
■ 교육내용을 활용한 워크샵 (강사 코칭
+ 교육생간 토론 및 피드백) 1. 보도자료 작성 및 키워드 발굴 · 교육생 기업에 특화된 핵심 키워드 발굴 실습 · 검색 노출 최적화 보도자료 작성(발굴 키워드 적용) 2. 기획기사 및 인터뷰기사 기획 · 기업 중점 전략사업에 대한 언론 관심 유발 보도자료 기획 · CEO 및 경영진 활용 언론홍보 활동 강화 보도자료 기획 · 언론의 관심도가 높은 '사람 중심' 보도자료 기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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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 ||||||||||||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 ||||||||||||
교육신청
교육비 납부
수강후기
기자들이 선택할 수 밖에 없는 홍보기획
언론홍보는 하면서 기자들이 기업의 홍보(주로 보도자료)에 큰 관심이 없다는 현실에 답답한 적이 많았습니다. 이 문제를 강의에서 상세하게 다루는 "주제 믹스 전략"을 활용해 게재율이 50%이상 높아졌습니다. 그만큼 언론에서 제 회사의 홍보 거리를 좋게 본다는 말이 되겠죠!!! 그리고 기자들이 기업 언론담당자들과의 미팅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확실히 새롭게 느꼈습니다. 단순히 밥 한끼 같이 하는 게 아니라 홍보 거리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 이를 통해 언론과 정석적인 지속가능하고 상호간에 이익 이되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는 사실이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현업 중심적인 사례와 바로 업무에 적용가능한 tip들이 강의 내내 유익했습니다. 팀원들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김세****
2020-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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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홍보 담당자에게는 필수교육이라 생각합니다.
언론홍보 담당자에게는 필수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홍보 중에서도 언론홍보는 언론사 그리고 기자와의 관계가 거의 전부라 그냥 그들의 비위를 맞춰주는게 담당자의 핵심 역량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교육 전 까지는 말이죠. 언론의 생리와 기자들의 우선순위를 그들의 입장에서 상세하게 분석하고 그렇게 나온 결과를 회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계획은 '이게 내가 가야할 길이구나'라는 다짐을 했습니다.(관계를 관리하기 위해 많이 힘들었었습니다.ㅠㅜ)언론과 기자의 요청의 행간을 파악하고, 숨겨진 니즈를 채워줄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하는데 집중해야 한다는 사실.모든 언론홍보 담당자가 알았으면 합니다. 그들과 언론홍보 담당자는 '일로 만난 사이'로 파트너이니 윈윈할 수 있는 방법이 분명이 존재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교육에서 말씀해 주신 오프더레코드 내용들이 관계 때문에 힘들어하고 있는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그리고 언론홍보를 10년 동안 하셨던 강사님이셔서 그런지 교육생의 애환을 모두 다 알고 있고 따뜻한 위로와 강력한 해결책을 제시해 주신 것 또한 정말 좋았습니다.고맙습니다.
김수****
2020-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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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치마킹할 언론보도 사례를 30개 이상 주셔서 잘 쓰고 있습니다.
교육 내용 뿐만 아니라 벤치마킹할 만한 자료가 30개 이상 정리되어 있는 자료를 받아서 잘 쓰고 있습니다. 심지어 이 자료는 매달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구글 문서로 작성하고 읽기 권한이 있는 링크를 받았는데 사실 우리팀 모두 공유해서 같이 보고 있습니다. 매월 이슈에 적절한 자료를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코멘트와 함께 제공해 주셔서 실무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서훈****
2020-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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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님의 개별 코칭이 만족스럽습니다.
강사님의 개별적인 코칭과 친절함이 만족스러우며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료나 보고서를 많이 공유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김성****
2020-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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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익했습니다. 언론 담당자는 꼭 들어보세요.
언론홍보 전공이 아닌데 갑자기 홍보팀으로 발령받고 거기에 언론홍보를 담당하게 되어서 막막했던 차에 교육을 신청했습니다.저에겐 보도자료 작성, 기자응대 그리고 언론모니터링에 관한 내용이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자를 만나는 것 자체가 엄청 스트레스였는데 그 걱정이 한결 줄어 들었습니다.언론홍보를 하고 있는 담당자라면 뭘 해야 하는지 그걸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 강사님 저 기억나시죠? 쉬는 시간에 계속 질문했던 ㅎㅎㅎ 감사했습니다.
김민****
2019-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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